무슈사, 배우 김민규와 네이버 쇼핑라이브 아틱에서 생방송 진행
무슈사, 배우 김민규와 네이버 쇼핑라이브 아틱에서 생방송 진행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6.15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출처 : 아틱(Artique)

무슈사(M.Chat)는 지난 10일 선한 연기력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 김민규와의 콜라보 전시회, ‘묘(描)해, 당신의 미술관을 마루아트센터 특별관 지하1층(서울 중구 인사동 소재)에서 성공적으로 런칭했고, 많은 예술 애호가 그리고 반려묘 애호 가족들 및 팬들에게 높은 관심과 성원을 받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무슈사는 평화와 행복을 전달하는 고양이 그래피티 작품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그래피티 아티스트이다.

전시를 주최 주관한 디지털 테크놀로지와 예술산업의 융·복합화를 선도하는 주식회사 유니콘랜드 (UNICORNLAND)의 아트테크플랫폼(Art-Tech Platform) 아틱(Artique)은 전시에 방문해주시는 고객 중 100명을 선정하여 실물 팬미팅을 진행하며 네이버 쇼핑라이브 아틱 채널을 통해 많은 국내와 해외 팬들과 언택트로 전시를 소개하고 쇼핑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15년차 전시 해설가 김찬용 과 배우 김민규가 직접 출연하는 라이브 실시간 생방송은 오늘 15일 저녁 9시에 진행되며, 묘해, 당신의 미술관 전시 소개와 개인 작품 및 다양한 히스토리를 팬들과 함께 풀어나갈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단순히 예술 작품을 전시하는 평면적인 전시를 탈피하고 예술작품을 통한 유기묘 및 동물 보호의 사회적 메시지를 널리 전하고자 정의, 평화, 행복을 추구하는 고양이 그래피티 작품으로 명성이 높은 아티스트인 무슈사(M.Chat)의 작품이 전시되었다.

또한 국내 대표적인 애묘 아티스트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김민규의 반려묘 사진전과 함께 김민규가 직접 스케치해 탄생한 고양이 캐릭터 작품도 공개되며 더불어 동물 보호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 이벤트 등도 계획 중이다.

반려동물과의 동반 입장이 가능한 이번 ‘묘(描)해, 당신의 미술관은 유기묘 및 동물 보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함과 동시에 전시회 입장료, 작품 판매 수익 중 일부를 유기묘 보호 및 지원 사업에 기부한다.

전시 관계자는 “예술작품이 지닌 사회적 메시지를 실천적으로 전달하는 좋은 본보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급증하는 애완동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새로운 형태의 반려 동물 보호 캠페인과 예술 작품 관람 문화과 동반 정착하는 선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주최측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의 뷰 포인트는 230평의 넓은 공간에서 화려한 그래피티 작품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으며 고양이 쉼터, 놀이터, 반려묘와 함께 작품 체험하기 등 반려묘 동반 전시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게 마련되어 있다. 

미디어 및 퍼포먼스형 NFT 공간 그리고 드로잉 체험 등 포토존까지 다채로운 전시 구성을 통해 다양한 주제의식을 입체적으로 공감할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