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랜드, ‘친환경 인조잔디 시공구조 특허’ 취득
비아이랜드, ‘친환경 인조잔디 시공구조 특허’ 취득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5.3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아이랜드 제공

인조잔디 판매 기업 비아이랜드는 친환경 인조잔디 ‘읏듬(Eutdeum)’이 ‘친환경 인조잔디 시공구조 특허’를 취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친환경 인조잔디 시공구조(특허 제10-2090150호)는 기존의 인조잔디와 달리 배수 구조를 개선해 공기 순환이 활발한 것이 특징으로, 습기가 차지 않아 곰팡이 등으로 인한 오염을 막을 수 있다.

업체에 따르면, 인조잔디의 경우 인테리어에 활용하기 용이해 베란다 등지에 작은 텃밭이나 캠핑공간, 홈카페 등으로 꾸미는 경우가 많지만, 설치가 쉬운 대신 배수가 원활하지 않아 관리가 어렵다. 특히 비가 오거나 물청소를 하게 되면, 물이 스며들면서 물때와 곰팡이 등이 생겨난다. 

읏듬은나무줄기 우리말로 최고를 의미하며, 공간을 적절하게 나누고 있다는 측면에서 스포츠의 페어플레이 정신을 뜻하기도 한다. 부드러우면서도 튼튼한 제품, 배수성이 뛰어난 제품, 특수염료된 원사로 천연잔디의 느낌을 내는 인조잔디를 선보이기 위하는 마음에서 지은 이름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비아이랜드 관계자는 “현재 자사의 친환경 인조잔디는 세계 각국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며, “아무래도 배수와 공기순환 기능을 가진 인조잔디는 이번에 특허 받은 제품이 세계 유일의 기술이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이어 “해외에도 인조잔디 하부에 배수판을 부착해 물을 뺄 수 있도록 하는 특허는 많지만, 공기층을 만들어 인조잔디 위에서 걷거나 뛸 때 통풍이 가능하면서 곰팡이와 악취 문제를 해결한 것은 우리 제품이 유일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비아이랜드 인조잔디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