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지구는 없다(No Planet B)’ 2022년 ESG비전포럼 개최
‘제2의 지구는 없다(No Planet B)’ 2022년 ESG비전포럼 개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5.17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제공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사장 김영배)은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지속경영융합학회는와 대기업 및 중소기업, 공공기관이 ESG의 실천에 따른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5월 25일 ‘제2의 지구는 없다(No Planet B)’를 주제로 ‘2022년 ESG 비전 포럼’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진행될 ‘2022 ESG 비전 포럼’에서는 K-ESG 가이드 라인과 기업형, 기관형, 지자체 등 ESG 가이드 라인을 분류체계 활용, 적용 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기본적인 ESG 역량을 확충해 나가며 산업 공통으로 적용되는 ESG공시, 금융 등 주요 이슈와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포럼에서는 산업특성별 전문성 제고를 위하여 분야별 ESG전문위원 위촉도 진행하며, 대한민국 기업들이 당면하고 있는 ESG의 나아갈 방향을 찾기 위하여 기업/기관의 특성에 따른 대응, 관리방안 등 해법 모색과 기업의 ESG 실천에 대한 주제로 포럼을 진행한다. 또한 UN거버넌스센터 심보균원장(前행정안전부 차관)등이 강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은 포럼 이후 8월 26일 2050 탄소중립실천을 위한 제17회 대한민국ESG/CSR대상을 개최하여 기업, 기관, 지자체별 전문위원들이 체계적인 ESG경영, 진단, 분석, 보고 등의 지원 활동으로 목표를 실현할 수 있게 분기별 ESG포럼을 통한 국내외 다양한 정보 및 기법들도 교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