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솔코리아, 8년째 일본계 기업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퍼솔코리아, 8년째 일본계 기업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4.25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솔코리아 제공

퍼솔그룹(PERSOL Group)의 한국지사인 퍼솔코리아(PERSOL Korea)는 한일국교정상화 50주년을 기념하여 시작된 일본계 기업 인턴십이 8년 차에 접어든 2022년도에도 일한산업기술협력재단으로부터 총괄 위탁을 받아 운영을 맡게 됐다고 25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코로나19 바이러스 범람과 함께 취업 전선 역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점차 With 코로나로 시대적 배경이 변화함에 따라 다시금 취업 전선에도 청신호가 들어오면서 퍼솔그룹의 인턴십이 다시금 재조명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여느 일반 인턴십 프로그램과는 달리 교육까지 함께 진행되어 참여자는 물론 참여기업의 만족도설문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이 주를 이뤘다고 전했다.

업무영역 또한 연구개발, 엔지니어, 품질관리, 안전관리, IT, 무역사무, 홍보/마케팅, 통역/번역, 서비스(항공/호텔), 경리회계, 총무인사, 영업/영업지원, 리서치, HR컨설팅의 영역을 다루고 있어 교육이 포함된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 전반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퍼솔코리아 관계자는 “인턴십 참여가 확정되는 경우 월 1,914,440원(세전)의 월급과 함께 인턴십 프로그램 수료증을 제공받아 또 하나의 이력을 생성하기에도 탁월하다”며 “취업전선에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또 하나의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

금번 교육형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업 리스트는 ▲한국미쓰비시상사, ▲한국히타치, ▲한국미쓰이물산,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일반재단법인 자치체국제화협회, ▲NTT KOREA, ▲NGK Automotive Ceramics Korea, ▲캐논세미컨덕터엔지니어링코리아, ▲한국기가포톤, ▲도레이첨단소재, ▲니카코리아, ▲한국무라타전자, ▲덴소코리아, ▲르네사스일렉트로닉스코리아, ▲파이오락스, ▲YKK한국, ▲미즈호은행, ▲미쓰이스미토모은행, ▲미쓰이스미토모해상화재보험, ▲일본항공, ▲퍼솔켈리코리아, 솔라리아니시테스호텔, 한국도요토자동차가 있다.

한편,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온라인을 통해 ‘PERSOLKR.APPLYIN’ 검색 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 시 제출하는 서류로 1차 심사를 거쳐 5월말 최종 면접을 통해 인턴십 참여자가 결정된다.

인턴십 참여자가 결정된 이후 오리엔테이션과 수료식 등 진행되는 모든 프로그램에 참여가 불가할 경우 참여가 불가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일정 등을 고려해 서류제출을 하는 것이 좋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