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앤디아시아, 한국문화예술명인회∙한국장류발효인협회와 MOU
알앤디아시아, 한국문화예술명인회∙한국장류발효인협회와 MOU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4.21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앤디아시아 제공

메타버스 기술력을 보유한 차세대 교육 플랫폼 기업 알앤디아시아(대표이사 변원섭)은 지난 18일 한국문화예술명인회·한국장류발효인협회와 손을 잡고 교육형 메타버스 기반의 K-푸드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MOU를 체결했다.

금번 MOU를 통해 알앤디아시아는 한국의 전통 문화∙예술 분야는 물론 한국의 전통 음식까지 콘텐츠 범위를 확장하게 됐다. 또한 이와 관련하여 K푸드 명인∙명장들의 메타버스 교육 콘텐츠를 독점으로 공급 받을 예정이다.

알앤디아시아는 한국의 우수한 문화를 세계인이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K-컬처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 ’메타스퀘어(METASQAURE)’을 출시한다. 한국문화예술명인회·한국장류발효인협회와 함께 ‘메타스퀘어(METASQAURE)’내에서 궁중요리, 퓨전한식, 김치, 전통주, 전통다과 등의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메타스퀘어(METASQAURE)’는 학교 교과 과정은 물론 자기 계발과 자기 성장을 위한 인문 사회, 문화, 예술 등 21세기형 인재 양성을 위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알앤디아시아는 한국의 우수한 전통 문화를 전 세계인들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체험할 수 있는 신개념의문화 교육 플랫폼을 제공해 줄 것으로 주목 받고 있다.

한편 알앤디아시아는 교육 시나리오와 NFT 생산∙공유 시스템을 결합한 글로벌 최초의 교육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이다.

현재 주요 사업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교육 서비스, 메타버스 SI 사업, 글로벌 테스트 사업, 교육 콘텐츠 생산과 온라인 교육 사업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