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디지털 역량교육, '세상을 바꾼 컴퓨터 과학의 세계' 박용수 초청 실시간 특강
전남 디지털 역량교육, '세상을 바꾼 컴퓨터 과학의 세계' 박용수 초청 실시간 특강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4.14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MD 교육그룹 제공

전라남도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사무국(TMD 교육그룹)은 IT 전문가 포인트소프트 대표 박용수 강사를 초청해 ‘세상을 바꾼 컴퓨터 과학의 세계’ 무료 실시간 특강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세상을 바꾼 컴퓨터 과학의 세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NIA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한다.

IT 전문가인 박용수 강사는 ITS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고려대학교 컴퓨터 교육학 우수논문상, 최우수상 수상 경력을 갖췄다. 이번 특강에서는 컴퓨터 과학으로 편리하게 발전하고 있는 다양한 모습들에 대해 실제 사례를 통해 알기 쉽게 전할 예정이다.

특강은 오는 14일부터 28일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학부모 및 교육자, IT에 관심 있는 비전공자, IT 분야 진로 희망 청소년까지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다섯 번의 특강에서는 ▲컴퓨터와 내 손안의 세상 스마트폰 ▲갤럭시와 아이폰의 차이 ▲전 세계가 집중하는 인공지능이란?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 클라우드 ▲ SNS로 떠나는 산책 등 총 5강으로 컴퓨터 과학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알아보고, 스마트폰을 비롯한 인공지능 AI에 대한 주제로 진행된다.

교육 신청 방법과 자세한 정보는 디지털 배움터 누리집 또는 디지털 배움터 콜센터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주최 측 관계자는 “컴퓨터 사이언스가 이미 일상에 많은 영향을 주고, 미래에 더 많은 편리함을 제공할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빠르게 변화하는 일상 속 컴퓨터 과학을 이해하고 활용하기 위한 강의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