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랩코리아, 기업 ESG를 위한 웨비나 ‘누구나 탄소중립’ 개최
비랩코리아, 기업 ESG를 위한 웨비나 ‘누구나 탄소중립’ 개최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2.04.1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랩코리아 제공

비랩코리아(B Lab Korea)는 4월 20일, 기업의 ESG경영을 돕기 위한 온라인 웨비나 '누구나 탄소중립‘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전세계적인 탄소중립 흐름에 더해 지난달 25일 우리나라에서도 탄소중립기본법이 시행된 이래 가장 많은 기업에서 궁금해 하는 탄소중립의 개념 및 탄소중립의 실제 적용 방법을 함께 살펴본다.

‘누구나 시리즈’ 2탄 ‘누구나 탄소중립’에서는 탄소중립의 의미와 개념을 바탕으로, 탄소중립을 달성하는 다양한 방법과 사례를 소개한다. 한국의 법과 제도 하에 탄소중립을 어떻게 달성해야 하는지, 탄소중립을 달성하는 다양한 방법 등 실무 내용과 적용 사례를 알아보며 올바른 탄소경영 기본기를 다질 예정이다. 웨비나 신청 시 기업의 에너지 사용 정보를 기입하도록 하여 각 기업의 실질적인 탄소중립 달성을 돕고, 탄소중립을 달성한 다양한 성공 사례를 통해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한다.

웨비나 연사로 나서는 윤태환 루트에너지(Root Energy Inc.) 대표는 재생에너지와 관련된 다방면의 경험을 바탕으로 최근 글로벌 OTT 기업 N사의 RE100 및 탄소중립 자문을 맡기도 했다. 루트에너지는 지역사회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재생에너지 ‘커뮤니티 펀딩’ 플랫폼으로 기후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0년 사회와 환경에 미친 긍정적 영향을 인정받아 2020년 비콥(B Corp)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2022년 비랩코리아가 기획하는 ‘누구나 시리즈’의 두번째 편인 이번 웨비나에서는 비랩코리아는 [누구나 시리즈]를 통해 기업 ESG, CSR 실무자들에게 실제 도움을 주는 내용의 시리즈를 이어갈 계획이다. 전세계적인 ESG 물결 속에 기업이 환경과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글로벌 흐름을 파악하고 개념과 실전 및 적용을 면밀히 살핀다. 이를 통해 기업 실무자의 고민을 덜고 궁극적으로 “누구나” 더 나은 기업,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본 강의는 4월 20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비랩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비콥(B Corp)은 이해관계자를 포용하고 높은 투명성과 책무성의 기준을 충족하며, 재무적 성과와 사회적 성과를 균형있게 추구하는 기업에게 부여하는 브랜드이자 인증이다. 비콥 인증은 제품과 서비스를 넘어서 기업이 창출하는 긍정적인 사회/환경적 성과를 전반적으로 측정한다. 2022년 3월 기준으로 전세계 78개국에서 4700여개의 기업이 비콥 인증을 받았다. 비콥 인증 기업들은 비콥 커뮤니티를 통해 기업의 역할을 재해석하고 기업이 사람과 환경에 유익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행동과 역할을 제시하여, 기업의 변화를 통해 사회 변화를 이루는 기업중심의 사회변화운동 – 비콥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비랩(B Lab)은 사람과 지역 사회, 그리고 지구를 위해 글로벌 경제를 변화시키고자 하는 글로벌 네트워크로서, ‘기업의 역할을 재해석하며 시대에 맞는 기업 행동과 역할을 제시하고, 한 기업의 변화를 통해 사회 변화를 이루는 기업 중심의 사회변화운동’을 촉진하여 빈곤, 불평등, 환경 파괴 등 사회문제를 기업의 힘을 통해 개선하고자 한다. 2022년 3월 기준 전세계 비랩은 비랩 글로벌을 중심으로 미국/캐나다, 영국, 유럽, 호주/뉴질랜드, 남미, 동아프리카, 그리고 한국, 중국, 대만을 비롯한 아시아 국가에 이르기까지 전세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네트워크로 구성되어 있다.

비콥의 평가 플랫폼인 비임팩트평가(B Impact Assessment)는 지배구조, 기업구성원, 지역사회, 환경, 고객 등 ESG(Environment · Social · Governance) 경영에서 짚어봐야 할 다섯 가지 영역을 구체적이며 심도 있게 다루는 객관식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어, 기업들이 ESG 경영 실전에서 용이하게 적용해볼 수 있다. 비임팩트평가는 웹 기반으로 누구나 무료로 사용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