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아지트, KMX와 대학생들에게 실무기회 제공
재능아지트, KMX와 대학생들에게 실무기회 제공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3.28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능아지트 제공

재능아지트(대표: 박상준, 신호진)는 한국M&A거래소(회장 이창헌. 이하 KMX)와 공동으로 대학생 연합 학회 IG (Insight Graphy)에 취업 역량 강화와 진로 탐색의 시간을 위한 프로젝트를 마련했다고 28일 밝혔다.

재능아지트가 주관한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2월 14일부터 25일까지 약 2주간에 걸쳐 진행됐다.

최종 미션 발표 및 시상식은 지난 2월 25일 KMX 본사에서 진행됐고, 우승팀에게는 인증서와 함께 별도의 상금과 상패를 전달했다.

재능아지트 전보현 과장은 “‘재능아지트와 기부기(KMX의 M&A 중개 플랫폼)의 플랫폼 사용 방식에 대한 새로운 제안’을 주제로 학생들이 직접 기획안을 작성하고 실무자와의 미팅, 피드백을 거쳐 최종 발표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고 말했다.

전명진(22. 서울대 건축 전공) IG 학회장은 “대학생 신분으로 쉽게 할 수 없는 경험이었기에 좋은 기업과 흥미로운 주제로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추진해주신 회사측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 며 “ 저희를 진행과정 내내 배려해주시고, 존중해주신 것도 굉장히 감사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KMX 최경태 주임은 “이번 소통을 통해 소비자의 입장을 헤아리고 있지 못한 것은 아닌지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는 기회였다. 학생들에게도 실제 업무 현장을 경험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 고 밝혔다.

한편, KMX는 M&A 중개 전문 플랫폼으로 재능거래 온라인 플랫폼 재능아지트를 2019년 인수한 바 있다. IG는 프레젠테이션 학회로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3개 대학교 학생 10명으로 구성되어 활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