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웨이브, PTBC 기술거래 위원회 위원으로 출범식 참가
바이오웨이브, PTBC 기술거래 위원회 위원으로 출범식 참가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02.25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바이오웨이브

글로벌 바이오 혁신 기업 바이오웨이브는 지난 23일 대표 및 연구 이사진이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산하 제약산업 기술거래센터(PTBC; PharmaTech Business Center) 21차연도 기술거래 위원회’의 위원 자격으로 출범식에 참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00년도에 설립한 제약산업 기술거래센터(PTBC)는 우리나라 연구개발 중심 제약·바이오·벤처·스타트업 기업을 대표하는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국내 유일의 민간 주도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이다.

또한, 유망기술 및 사업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외 산·학·연·벤처·스타트업 기업 간의 파트너링 네트워크 구축과 공동 연구개발사업 추진 등을 통해서 바이오 경제 시대의 기술거래 유통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출범식에서는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이사장 인사말을 시작으로 제약·바이오 분야 유망 벤처·스타트업 기업 협력 제안 설명회가 진행되었으며, 산·학간 상생 협력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제약·바이오 분야 유망 바이오·스타트업 기업 소개 및 협력 방안’ 발표도 함께 진행되었다.

바이오웨이브 관계자는 ‘바이오웨이브는 광동제약, 녹십자웰빙, 대웅제약, LG화학, SK바이오팜, SK케미칼 등 국내 대기업들과 함께 출범식에 참가하였으며, 앞으로 혁신 바이오헬스 산업 분야의 신성으로 우리나라 바이오헬스 산업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기대주로 손꼽혔다“고 전했다.

이어 “국내외 내로라하는 기업들과 함께 참석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 바이오웨이브도 곧 출시하는 화장품 브랜드 ‘셀레이더’를 시작으로 건강 기능식품, 제약 완제품 등 다양한 사업 분야를 통해 우리나라 바이오헬스 산업 분야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글로벌 바이오 혁신기업 바이오웨이브는 15년 이상 연구에 몸 바친 바이오 전문가들이 모인 기업으로 바이오연구와 더불어 원료 분야, 의학 분야, 완제 브랜드 분야까지 사업 범위를 확장 중인 젊은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