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아벨, 조릿대 펫푸드 ‘프롬한라스틱’ 세계 최초 PCT 특허 출원
벨아벨, 조릿대 펫푸드 ‘프롬한라스틱’ 세계 최초 PCT 특허 출원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2.01.21 14:2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벨아벨

제주도 소셜 벤처기업 벨아벨(대표 문현아) 은 순수 국내 기술을 통해 세계 최초로 한라산 조릿대를 활용해 개발한 펫푸드 ‘프롬한라스틱’에 대해 PCT국제특허를 출원했다고 21일 밝혔다.

벨아벨은 한라산 생태환경복원을 위한 소셜미션을 해결하고 있는 반려동물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조릿대가 반려동물의 항염, 항암, 항비만에 효과가 탁월한 것에 주목해 2020년부터 꾸준히 조릿대를 사용한 펫푸드를 개발해왔다. 이를 통해 지난해 ‘한라산 조릿대를 활용한 펫푸드 제조법’을 통해 반려동물을 위한 헬스케어 습식사료인 ‘프롬한라스틱’을 출시했다.

그동안 제주산 광어, 닭가슴살, 채소 등을 다양하게 활용해 펫푸드를 개발해 온 벨아벨은, 이를 통해 제주의 1차 산업에 새로운 소득원을 창출해왔다. 다양한 연구 결과를 인정받아 중소기업벤처부의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에 연달아 선정되며, 현재는 제주를 대표하는 소셜벤처기업으로 자리잡았다.

동물보호단체 활동가가 만든 소셜벤처기업 벨아벨은 제주도내 길고양이 급식소 운영을 비롯해 유기묘 쉼터 ‘캐츠패치 묘정’, 유기견 보호소 (사)세이브코리안독스, (사)혼디도랑, (사)행복이네쉼터, 한림천사들의 쉼터, 가파도 길고양이 쉼터 등에 수익금을 기부하며 유기동물 문제 해결에도 앞장서고 있다.

'벨아벨'의 문현아 대표는 "펫푸드 이외에 추가적으로 비누, 미스트, 타월 등 조릿대를 활용한 펫 스파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며 “벨아벨은 ‘프롬한라’ 라는 모토로 제주도의 조릿대 등 다양한 원료를 활용한 펫 헬스케어 제품을 생산하는 라인을 구축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해 펫푸드 한류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보경 2022-03-28 23:12:38
진실로 동물을사랑하고. 환경을생각하는 젊은사업자를 응원합니다

냥냥 2022-01-22 13:34:08
유기동물을 돕는 벤처기업이 많아져야할텐데요.. 이런기업이 있다니 참감사한일이네요. 돈쭐내드리고싶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