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민 사장 승진..한진그룹 승진 등 정기 임원인사
조현민 사장 승진..한진그룹 승진 등 정기 임원인사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1.12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진칼 류경표 사장(사진제공=한진그룹)

한진그룹이 12일부로 류경표 한진칼 사장, 이승범 한국공항 사장을 승진 발령하는 지주회사 및 그룹 계열사에 대한 2022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한진그룹은 “이번 임원인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장기화된 경영환경 악화를 타개할 수 있도록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대한항공의 경우 아시아나항공과의 기업결합심사 진행 경과에 따라 추후 실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인사에서 류경표 ㈜한진 부사장은 그 동안 그룹 전반의 핵심 물류사업에 대한 경쟁력 및 재무건전성 강화, 기업지배구조 개선 등 폭 넓은 성과를 인정받은 지주회사인 한진칼 사장으로 승진했다.

이승범 대한항공 부사장도 한국공항 사장으로 승진했고, 박병률 대한항공 상무를 진에어 전무로, 권오준 대한항공 상무를 정석기업 전무로 각각 승진 임명했다.

한진그룹은 이번 승진 임명에 따라 류경표 한진칼 사장, 이승범 한국공항 사장, 박병률 진에어 전무, 권오준 정석기업 전무를 각각 각사의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했다. 안교욱 한진관광 상무도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했다.

이번 인사에서 한진그룹은 조현민 ㈜한진 부사장과 노삼석 ㈜한진 부사장을 각각 사장으로 승진 발령했다. 이에 따라 ㈜한진은 기존 노삼석 사장과 류경표 사장의 각자 대표이사 체제에서 노삼석 사장의 단독 대표이사 체제가 된다.

한국공항 유종석 전무와 진에어 최정호 전무는 각각 대한항공 부사장으로 승진 발령했다.

[그룹 계열사 대표이사 내정자 명단]

▲한진칼 사장 류경표 ▲한국공항 사장 이승범 ▲진에어 전무 박병률 ▲정석기업 전무 권오준 ▲한진관광 상무 안교욱

[그룹 계열사 승진자 명단]

▲(주)한진 - 사장 류경표(한진칼 전보) / 사장 조현민 / 사장 노삼석 / 전무 최종석 / 상무 하영권 / 상무 백광호

▲대한항공 - 부사장 유종석 / 부사장 최정호

▲한국공항 - 사장 이승범 / 상무 정해룡

▲진에어 - 전무 박병률

▲정석기업 - 전무 권오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