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나노기술원, 나노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2022년 1차 입주기업 모집
한국나노기술원, 나노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2022년 1차 입주기업 모집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1.11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한국나노기술원 외부 전경, (우)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내부 전경(사진제공=한국나노기술원)

한국나노기술원(원장 서광석)은 기술사업화 가능성이 높고, 창조적 아이템을 보유한 나노 분야 전문인력의 일자리 및 매출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1월 24일까지 2022년도 나노 분야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경기도 소재 나노 분야의 아이템을 가진 예비창업자를 포함한 1인 창조기업이 모집 대상이며,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기업은 오는 3월부터 한국나노기술원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에 입주하게 된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사무공간 및 사무집기, 회의실 등을 무상으로 지원받게 되며, 1인 기업가에게 부족한 네트워크 지원과 함께 기술창업교육 및 멘토링 등 1인 기업 맞춤형 지원프로그램을 지원받게 된다.

특히 한국나노기술원이 보유하고 있는 첨단 고가의 연구장비 및 시설, 연구개발 및 기술자문, 기술이전 지원 등 기술 특화형의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지원으로 입주기업은 주력 아이템을 사업화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경기도와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원으로 지난 2014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한국나노기술원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는 2020년 S등급 평가로 최우수 지원센터로 인정받아 꾸준히 사업 운영의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예비창업자를 포함한 1인 창조기업의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창업 및 운영을 위해 나노 분야 연구장비 및 전문가를 활용한 기술컨설팅을 연계 지원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통한 지역 내 맞춤형 고용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서광석 한국나노기술원장은 “한국나노기술원은 우수한 인프라를 활용한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경기도 내 1인 기업들의 조기 창업·성장 토대 마련 및 생존율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나노 분야 아이템을 가진 1인 기업의 창업 및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인 수요 발굴 및 전주기 지원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 및 나노 분야 혁신성장을 위한 지역 거점 역할을 적극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나노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나노기술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