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브컬쳐 축제학교’ 동대문DDP에서 문화기획자 컨퍼런스 개최
‘무브컬쳐 축제학교’ 동대문DDP에서 문화기획자 컨퍼런스 개최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2.01.07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제공=무브컬쳐 축제학교

청년 문화기획자 교육ㆍ네트워킹 플랫폼 무브컬쳐 축제학교는 오는 26일 문화기획자를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특별한 컨퍼런스를 준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브컬쳐 축제학교 주최로 오는 26일 19시부터 23시까지 총 4시간 동안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100% 사전 신청제로 현장 신청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되며, 오프라인은 동대문 DDP 화상스튜디오 ‘서울온’에서 온라인은 유튜브 ‘무브컬쳐’에서 생중계된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청년에게, 문화를 말하다 _ 우리의 문화기획 스토리'는 선배 문화기획자들의 성장 스토리 등 자전적인 이야기를 기반으로 현장 업무, 문화기획 실무 등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컨퍼런스다.

행사는 여는 강의, 페스티벌 기획자 스토리, 지역축제 기획자 스토리, 메가이벤트 기획자 스토리, 문화이벤트 기획자 스토리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6명의 문화기획자 이야기로 진행된다.

온라인은 신청자는 모두 참여 가능하며, 오프라인은 추첨을 통해 제한된 인원만 참여가 가능하다. 오프라인 현장 참여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 48시간 이내 PCR 검사자’에 한하여 사전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최종 선정된 참가자만 입장 가능하며 행사당일 현장신청은 받지 않는다.

사전 신청 가능한 접종완료자 기준은 2차 접종(얀센접종자는 1차 접종) 완료 후 14일부터 180일 이내, 또는 3차 추가접종 완료자이며, 미접종자 중 PCR 검사자 기준은 PCR 검사 후 48시간 이내 발급된 음성확인서 제출 가능한 자이다.

본 행사를 기획한 무브컬쳐 축제학교의 송준일 대표는 “최근 2년 간 인터뷰, 설문조사 등 실제 청년 문화기획자, 예비 기획자들과 많은 대화를 했고, 이들이 실제로 듣고 싶어하며 필요로 했던 컨퍼런스가 무엇일지 많은 고민을 했다”며, “결론적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획자분들이 어떻게 문화기획의 꿈을 가지게 되었고, 현재 어떤 마음으로 임하고 있는지 등 기획자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컨퍼런스의 필요성을 느꼈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행사 중점은 이론적인 내용보다는 대한민국 대표 기획자분들의 성장 스토리와 가치관을 중심으로 ‘나만의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라며, “앞으로 무브컬쳐 축제학교는 더 많은 문화기획자들의 스토리를 담고 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 관련 정보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