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공제조합, 2022년 교육생 모집
전문건설공제조합, 2022년 교육생 모집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2.31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이 특수용접ㆍ배관용접 등 2022년 교육생을 모집한다.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충북 음성, 이하 기술교육원)은 특수용접학과(플랜트용접)와 배관용접(배관시공)학과에서 2022년도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특수용접 및 배관용접을 비롯한 건설, 건축 교육에 특화되어 있는 기술교육원은 건설 산업 분야의 기술력 향상과 기능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건설교통부 장관이 추천(93년)하고 노동부 장관이 전국에 5만 6천여개의 전문건설공제조합에 지정(97년)하여 설립된 교육기관이다.

기술교육원 2022년도 교육생은 특수용접학과와 배관용접학과에서 일반인과정과 고교위탁과정 이상 2개 과정에서 모집 중이다. 일반인 과정은 만 15세 이상 취업희망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고, 고교위탁과정은 예비 고3 (2022년 기준 3학년)만 지원이 가능하다.

훈련에 필요한 교육비는 전액 지원되며, 교재비와 실습복, 기숙사, 식사 등까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일반인 과정은 별도의 훈련수당 20만 원이 추가로 지급된다.

특수용접(플랜트용접)학과는 피복아크용접, 가스절단, TIG용접, CO2용접, 자동화용접 등 특수 용접 정예 기술인을, 배관용접(배관시공)학과는 각종 특수 용접기, 배관용 장비 및 공구, 배관시공, 건축설비설계, 에너지 관리 및 취급 등 배관용접 및 시공 정예 기술인을 양성한다.

추가로 기술교육원의 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한 교육생에게는 전문건설공제조합과 다년간 구축해온 취업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여 취업 연계 및 사후 관리 시스템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현재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에서는 2022년도 교육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가 진행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