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엑스리뷰의 아마존 분석서들, 2021 우수 학술서 선정
유엑스리뷰의 아마존 분석서들, 2021 우수 학술서 선정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2.10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엑스리뷰

유엑스리뷰 출판사가 출간한 세계 최대 온라인 기업 아마존의 비즈니스 방식을 분석한 책들이 2021년 세종도서 학술부문 우수 도서로 선정됐다.

기업 브랜드 관련 도서를 전문적으로 출간하는 유엑스리뷰 출판사는 ‘아마존 사람들은 이렇게 일합니다’와 ‘이유 있는 브랜딩’이 2021년 세종도서 학술부문 우수 도서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유엑스리뷰는 “이 두 책들은 아마존의 경영 사례를 통해 스타트업과 창업가에게 필요한 경영 지식을 알기 쉽게 풀어냈다는 점에서 많은 독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왔다”며, “학술적 내용을 실무적으로 재해석한 책들”이라고 전했다.

‘아마존 사람들은 이렇게 일합니다’는 아마존 특유의 조직 문화에 초점을 맞춰, 빠르게 성장해 온 아마존을 만든 직원들의 역량 향상 방법에 관한 책이다. 리더십, 조직 운영, 업무 평가 기준, 그리고 아마존이 추구하는 인재상 등을 다룬다.

‘이유 있는 브랜딩’은 아마존 최초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출신으로 아마존의 초창기 성공을 이끈 저자가 쓴 책이다. 흔들리지 않는 브랜드가 되기 위한 3가지 조건으로 화폐, 정보, 충성도, 시간을 꼽으며 이를 ‘브랜드 커런시(brand currency)'라는 신개념으로 정의한다. 무엇에 가치를 두고 브랜드를 관리해야 하는지에 대한 기준을 제시한다.

도서를 출간한 유엑스리뷰의 출판팀 관계자는 “두 도서 모두 아마존에서 중역을 역임한 저자들이 내부자의 관점으로 초일류 기업이 성장한 방식을 현장감 있게 설명하며, 기업과 고객의 입장 모두를 생각하게 한다”며,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기업 내부자의 케이스 스터디로부터 가장 살아있는 비즈니스 지식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해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세종도서는 출판문화산업 진흥과 국민 독서 문화 증진을 위하여 매년 학술 부문의 우수도서를 선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