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ESG 경영 평가 A등급 획득
코스맥스, ESG 경영 평가 A등급 획득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1.2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코스맥스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회사 코스맥스(대표 이병만)가 ESG 경영 평가에서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전 부문 등급이 상향됐다.

코스맥스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발표하는 2021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평가에서 지난해 대비 한 단계 오른 A등급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국내 화장품 ODM 업계 최초로 코스맥스는 ESG경영 종합 A 등급을 평가 받았다. 세부적으로 환경 부문 A,사회 부문 A, 지배구조 부문 B+ 등을 받아 지난해보다 항목별 한 단계 상향됐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2011년부터 환경, 사회, 지배구조 수준을 평가해 매년 국내 상장회사의 ESG 등급을 공표하고 있다.

올해 ESG 평가는 950개 상장회사를 대상으로 각 부문을 평가해, 유가증권시장 상장법인 765개사에 S, A+, A, B+, B, C, D까지 총 7개 등급을 부여했다. 그 중 A등급을 받은 회사는 171개사(약 22%)로, B등급 이하의 기업도 58%에 달한다.

코스맥스는 국제 비영리기구 CDP(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가 전 세계 주요 기업의 기후변화대응 전략과 온실가스 배출량 정보, 감축 노력 등을 평가하는 '2020 기후변화대응 부문'에서 B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한편, 코드맥스는 최근 친환경 화장품 용기 개발과 사용을 늘리기 위해 SK케미칼, 우성플라테크, 레시피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오는 2025년까지 온실가스를 30% 이상 감축하고 CDP A등급을 획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지난 2019년부터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기 위한 '제로 플라스틱 캠페인'을 자체적으로 시행해 오고 있다.

아울러 노동, 보건, 안전, 환경 및 기업 윤리를 포함한 책임 있는 기업 활동을 평가하는 글로벌 인증 SMETA(Sedex Members Ethical Trade Audit)와 육아와 건강, 가족 지원 등 가족 친화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에게 부여하는 가족친화인증을 획득하는 등 노동 환경 개선에도 집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