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맵, 은평구 청소년 진로박람회 AI 진로 솔루션 제공
메이저맵, 은평구 청소년 진로박람회 AI 진로 솔루션 제공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11.24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테크 스타트업 메이저맵(대표이사 이중훈)은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 은평구 청소년 온라인 진로박람회 ‘이루어 DREAM’에 인공지능(AI) 기반의 진로탐색 솔루션을 제공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루어 DREAM’은 청소년의 진로 및 진학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행사로 은평구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은평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의 협업으로 기획 및 제작된 청소년 온라인 진로박람회이다 개최됐다.

이번 박람회는 청소년 본인이 꿈꾸는 진로와 직업에 대해 탐구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온라인으로 청소년 진로설계를 위해 직업체험영상관, 대학생 멘토링, 실시간 토크콘서트 등의 컨텐츠를 제공해 빠르게 급변하고 있는 현재와 곧 다가올 미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메이저맵은 AI기반 진로 솔루션을 제공하는 에듀테크 스타트업으로 이번 ‘이루어 DREAM’의 학과전공관에서 AI 맞춤형 진학 추천을 맡았다. 메이저맵은 자사의 진로탐색 솔루션이 매월 6만여 명의 고등학생이 대학 및 전공 선택을 위해 활용하는 등 유용한 서비스인 만큼, 박람회 참여 청소년들의 진로진학 고민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이저맵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로설계를 도와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전국 4년제 대학의 모든 학과를 AI로 분석하고 분석한 정보를 시각화해서 학생들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대학별 학부, 학과 정보를 표준화하고, 이들 정보를 시각화 해서 빠르고 편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돕고, 특정 학과를 가기 위한 선택과목, 필요서적 등의 정보도 제공한다. 해당 학과와 관련한 직업들과 해당 직업에 대한 상세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메이저맵 이중훈 대표는 “이번 온라인 박람회를 통해 코로나19 등으로 진로탐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로 메이저맵 서비스가 교육 현장에서 활용 및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