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경기마을미디어축제, 경기콘텐츠진흥원 유튜브 라이브 개최
제3회 경기마을미디어축제, 경기콘텐츠진흥원 유튜브 라이브 개최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1.11.04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3회 경기마을미디어축제가 ‘우리마을, 오늘도 LIVE ON!’ 이라는 슬로건 아래 11월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오후 3시 경기콘텐츠진흥원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경기지역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이 운영단으로 구성되어 직접 기획에 참여해 더욱 의미있으며 경기 마을 미디어 활동가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한 해의 우수마을미디어 콘텐츠 사례를 발굴하여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특별히 올해는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와 협력하여 총 2일에 걸쳐 진행된다.

1일 차에는 인기 코미디언 김인석씨와 마을미디어 활동가가 공동 진행을 맡아 마을미디어 시상식과 공개 토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일차에는 전국의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의 초청 토크와 마을미디어 발전 방향에 대한 대담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 ‘100분 토론’의 진행자이면서 미디어 전문가인 정준희 교수의 특강을 통해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이 궁금해하는 미디어 리터러시에 대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참가자는 ‘경기마을미디어’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추가 신청하면 알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11월 12일과 13일 오후 3시부터 ‘경기콘텐츠진흥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행사를 실시간 시청하면서 실시간 이벤트에 참여 할 수 있다.

한편, 장우일 경기도 콘텐츠정책과장은 “이번 행사는 코로나로 인해 활동이 어려워진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의 네트워킹을 활성화하고, 경기도의 우수한 마을미디어 활동가를 발굴하기 위한 자리이다”며 “내년도 신규 미디어센터 개소를 앞두고 더 많은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이 경기도에서 다양한 소식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