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쿠킹베이커리, '부산 국제 AF아티산 페스티벌대회'서 전원 수상
세계쿠킹베이커리, '부산 국제 AF아티산 페스티벌대회'서 전원 수상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0.19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쿠킹베이커리가 부산에서 열린 '제9회 부산 국제 AF아티산 페스티벌대회'에서 참가자 전원 수상 소식을 전했다.

사단법인 한국아티산기능인협회가 주최하고 ㈜제이디컨벤션이 주관하며 부산광역시,한국산업인력공단 대한민국명장회부산지회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우수 기능인을 발굴, 양성해 기능인에 대한 범국민적 인식 제고와 기능인력 저변 확대를 위해 개최됐다.

해당 대회는 부산에서 열린 전국 대회로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전국에서 분산해서 비대면 경연대회로 진행됐다.

아울러 이번 대회 경진 종목은 베이커리, 요리,커피, 카빙,칵테일 등 전시경연과 라이브 경연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세계쿠킹베이커리에서는 김민석(서원대1), 최우영(대성고3)이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수상을 신현승(청주공고3), 김태완(청주농고2)이 사)음식문화 교류 협회장상수상을 강희지(청주농고1), 김현진(서원고1)이 대한민국명장회장상수상을 전준호(운호고2), 서강민(대성고2)이 국회의원상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베이커리디저트 전시부문에서 황지해(충북여고3), 조효은(청주농고3)이 금메달을 수상했고 설탕공예 부문에서 주니어국가대표 고등부인 박해림(상당고3), 박지영(상당고3)이 금메달을 수상했고 요리 3코스 전시부문에서 박상현(충원고2), 박정원(충북상고3), 오상현( 금천고3), 장상엽(주성고3), 신현승, 김태완, 김민석, 최우영, 전준호, 서강민이 금메달을 수상했다.

서양요리 3코스 부문에서는 안치헌(충북공고3), 전예성(신흥고3)이 은메달을 수상했고 구도회( 주성고3), 박정희(흥덕고2), 베이커리창업 을 준비하고 있는 김민지 대표가 케이크 부문 동메달을 수상했다.

심사위원들은 다양한 분야의 작품에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실용성을 작품에 넣어 지도한 박정환, 김민정, 박상수 주임의 노력이 있어 요리와 베이커리 트렌드가 작품에 반영됐다고 평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세계쿠킹베이커리 임상희 원장은 "참가한 선수들에게는 작품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성장할 수 있는 대회로 국제 대회와 전국대회를 준비하는 선수들에게 뜻깊은 성장의 기회가 되어주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