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대회 참가 예선 겸한 제6회 WNBF KOREA 경주 대회 종료
월드 대회 참가 예선 겸한 제6회 WNBF KOREA 경주 대회 종료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10.06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회 WNBF KOREA 대회가 10월 2일 경주에서 진행되어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WNBF는 5월에 진행된 상반기 대회 이후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는 11월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2021 WNBF 월드챔피언십’ 참가 선수도 함께 선발했다.
 
WNBF는 1990년도 미국대회를 기점으로 32년 동안 운영되고 있는 세계적인 내츄럴 보디빌딩 대회다. 전 세계적으로 38개국의 연맹이 설립되어 있으며, 아마추어 와 프로에서 약 4천명 이상이 활동하고 있다. 약물을 사용하지 않는 보디빌딩과 피트니스를 지향하는 선수들을 위한 WNBF대회는 WADA 방식에 의한 소변검사(Urine Test)로 도핑을 검증하는 동시에, 가장 엄격한 거짓말 탐지 방법인 ‘폴리그래프’ 검사를 진행하여 약물 투여에 대한 엄격한 신청 기준을 제시한다.

이번 대회 종목은 남자 부문 보디빌딩·피지크·스포츠모델, 여자 부문은 스포츠 모델·피규어·비키니 등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보디빌딩 부분에서는 백재희 선수가, 피지크 부분에서는 정봉길 선수가 WNBF PRO 카드를 획득해 주목을 받았다.
 
한국 WNBFKOREA 홍장래 회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길어지면서 건강한 운동을 하기 더욱 어려워진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도 노력으로 만들어낸 건강함을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 수 있도록 안전에 유의하며 대회를 진행해 뜻 깊게 종료할 수 있어 기쁘다. 도움을 주신 많은 분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11월 진행될 라스베거스 대회 출전과 내츄럴 보디빌딩 WNBFKOREA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인스타그램 공식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