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4년 연속 '5성 항공사' 인증
아시아나, 4년 연속 '5성 항공사' 인증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0.02.25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아시아나항공이 세계적인 항공산업전문 리서치 기관인 영국 스카이트랙스(Skytrax)社가 발표한 항공사 등급 순위에서 최고 등급인 '5성 항공사'로 4년 연속 인증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의 윤영두 사장은 25일(목) 오전 9시 강서구 오쇠동 아시아나항공 본사에서 에드워드 플레이스테드(Edward Plaisted) 스카이트랙스 회장으로부터 ‘5성 항공사’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스카이트랙스에 따르면 ‘5성 항공사’는 서비스의 창의성이라는 측면에서 가장 앞서가는 항공사를 뜻하며 타 항공사에 의해 벤치마킹 대상이 되는 항공사를 의미하는 것으로, 아시아나항공은 2007년 5월 최초 선정 후 4년 연속 선정되어 명실공히 세계 최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사로 위치를 공고히 했다.

올해로 11년 째를 맞이한 스카이트랙스의 항공사 순위 평가는 매년 전 세계 223개 항공사를 대상으로 공항 및 기내서비스의 품질을 심사한 후, 그에 따라 별 한 개부터 다섯 개까지 등급을 매기는 것으로 항공업계에서 최고 권위를 인정받는 품질평가 심사이다.

항공사 순위 평가는 공항 및 기내 서비스 전반에 걸쳐 8백개가 넘는 항목에 대해 다각도로 평가가 이루어지며, 공정한 서비스평가를 위해 스카이트랙스의 심사원이 비밀리에 각 항공사의 항공기에 탑승하여 심사한다. 현재, 스카이트랙스의 ‘5성 항공사’는 아시아나항공을 비롯해 싱가포르항공, 캐세이퍼시픽항공, 카타르항공, 말레이시아항공, 킹피셔 항공으로 전 세계적으로 6개뿐이다.

1989년 설립된 스카이트랙스는 항공 및 공항 관련 전문 리서치 기관으로 매년 실시되는 항공서비스 품질 평가인 ‘스타 항공사 등급(Star Ranking)’으로 정평이 나 있다. 

데일리경제 최은경 기자 cek@kdpres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