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피플, LG헬로비전 함께한 희귀질환아동 지원 캠페인에 팝아티스트 ‘배드보스’ 작품으로 기부
굿피플, LG헬로비전 함께한 희귀질환아동 지원 캠페인에 팝아티스트 ‘배드보스’ 작품으로 기부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08.12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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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피플, LG헬로비전 방송채널 통해 바테르 증후군 앓고 있는 지우네 사례 소개하며 모금캠페인 진행
사진: (왼쪽부터) 동원F&B 김재옥 사장, 팝아티스트 배드보스, 사례가정, 굿피플 정권삼 운영부회장
사진: (왼쪽부터) 동원F&B 김재옥 사장, 팝아티스트 배드보스, 사례가정, 굿피플 정권삼 운영부회장

 

국제구호개발NGO 굿피플(회장 최경배)은 지난 11일 LG헬로비전 케이블TV를 통해 ‘99일 거북이 달린다’ 캠페인을 소개했다. 99일 거북이 달린다 캠페인은 바테르 증후군으로 심장 천공, 근육 저하, 배변 장애 등을 앓고 있는 저소득층 한부모 가정의 환아 지우(가명, 4세)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우는 지속적인 재활치료가 필요하지만, 지우의 유일한 보호자인 어머니가 시각장애를 앓고 있어 생계 수단이 없는 상황이다. 이 가정은 언제 비워줘야 할지 모르는 작고 허름한 창고에서 살아가고 있어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바테르 증후군은 척추 기형, 항문 폐쇄, 심장 기형, 식도 폐쇄, 요골 기형, 신장 기형 등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희귀난치성 질환으로 신생아 10만 명당 16명 정도 발생하는 희귀난치성 질환이다.

99일 거북이 달린다 캠페인은 ‘토끼와 거북이’ 동화에서 거북이가 느리지만 한 걸음씩 앞으로 나아가 결승점에 다다른 것과 같이 희귀난치성 질환 환아와 가정이 후원을 받는 99일 동안의 변화되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굿피플은 LG헬로비전과 협력해 여러 방송채널을 통해 지우네 사례를 소개했고 해당 사연을 접한 팝아티스트 ‘배드보스 (BADBOSS: 조재윤)’가 후원금을 전달했다.

배드보스는 팝아티스트이자 EDM 아티스트로 자신만의 팝아트를 선보이며 폭넓은 예술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에 연 첫 개인전에서 앤디워홀의 작품 ‘32개의 캠벨수프’를 오마주한 ‘30개의 리챔’을 선보이면서 캔햄을 예술로 승화했다는 큰 주목을 받았다. 그는 동원F&B에 판매한 ‘30개의 리챔’의 작품 판매금 중 1천만 원을(일부를) 굿피플 ‘99일 거북이 달린다’ 캠페인에 기부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사례아동인 지우의 의료비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더불어 배드보스는 전달식에서 지우만을 위한 한정판 작품 ‘희망 토끼’를 직접 선물했다. 작품은 1천 개 한정 제작 및 판매될 예정이며 수익금은 지우네 가정을 위해 사용된다.

배드보스는 “제 작품으로 힘들고 어려운 아이들을 도울 수 있어 진심으로 기쁘다”며 “지우네 가족이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하고, 앞으로도 따뜻한 영향을 주는 작품활동을 하길 원한다”고 전했다.

동원F&B 김재옥 사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움츠려든 문화·예술계가 다시 되살아날 수 있도록 기업의 문화예술분야에 대한 메세나 활동을 앞장서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굿피플 최경배 회장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을 지속적으로 살필 수 있도록 LG헬로비전과 협력해 신속하고 다각적인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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