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티케이뮤직(OTK뮤직)과 뷰티베이커리, 글로벌 코스메틱 시장 진출 위해 MOU 체결
오티케이뮤직(OTK뮤직)과 뷰티베이커리, 글로벌 코스메틱 시장 진출 위해 MOU 체결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08.06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POP 콘텐츠 전문 제작사이자 커머스 플랫폼 운영사인 오티케이뮤직(OTK뮤직, 대표 이병구 이대호)과 뷰티브랜드 마케팅 전문기업 뷰티베이커리가 글로벌 코스메틱 시장의 적극적인 공략을 위해 함께 하기로 하고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

오티케이뮤직은 최근 전세계 KPOP팬들을 대상으로 음반, DVD, 굿즈, 포토북 등을 판매하는 플랫폼을 런칭하여 운영 중에 있는 곳으로, 성장세에 있는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상품의 다양화를 고민한 끝에 뷰티베이커리와 손을 잡고 코스메틱 시장에 진출한다는 방침이다.

이달 말에는 데일리 KPOP 이슈 콘텐츠 ‘아두반당(爱豆饭堂)'의 런칭도 예정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KPOP 관련 뉴스부터 SNS 및 커뮤니티 동향, 댓글, 음원 및 음반판매량 분석 등 KPOP 관련 이슈들을 데일리로 전하는 서비스로써 중국 웨이보에 집중적으로 런칭할 예정이다.

뷰티브랜드 마케팅 전문기업인 오티케이뮤직은 2008년부터 일본의 NHK, TBS, 후지TV, BS11, Mnet Japan, KNTV, 아베마TV, 오리콘차트 와 미국의 NBC 유니버셜 등에 방송영상 콘텐츠로만 5,000여편이 넘는 납품실적을 갖고 있는 대형 KPOP 전문 콘텐츠 제작사로써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 런칭 및 TV 홈쇼핑 방송과 면세점에서 활발한 뷰티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상반기에는 온오프라인에서 사용 가능한 결제 서비스 개발도 추진하고 있다,

최근 글로벌 콘텐츠 기업 제니스씨앤엠과 주식 양수도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는데, 넘버원 미디어 그룹은 영상미디어사업, 공연제작, 브랜드마케팅 전략, 엔터테인먼트의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글로벌 콘텐츠 기업이다. 또한 Z-POP DREAM 프로젝트 오디션을 기획하여 글로벌 그룹 Z-Stars, Z-Boys, Z-Girls를 데뷔시켰으며, 18일 자로 한.일 양국 소녀들로 구성된 8인조 걸그룹 ‘파시걸스(PoshGirls)’를 데뷔시킨다.

오티케이뮤직 관계자는 “뷰티베이커리의 뷰티브랜드 마케팅 능력 및 선진 기술로 이번 MOU로 인한 KPOP 시장의 글로벌 확장의 기대감이 높다”며 “오티케이뮤직 또한 상당한 발전을 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