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용기’ 글라스락, 코바코와 ‘애착용기’ 캠페인 진행
‘착한 용기’ 글라스락, 코바코와 ‘애착용기’ 캠페인 진행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07.27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김기만)와 함께 일회용기 대신 다회용기 이용 확산을 위한 ‘애착용기’ 환경 캠페인을 시작하며 캠페인 일환의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글로벌 유리밀폐용기 글라스락과 코바코가 함께 하는 ‘애착용기 캠페인’은 유해 폐기물로 버려져 환경을 오염시키는 일회용기 대신, 애착용기(다회용기)를 활용해 불필요한 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친환경 습관을 독려하기 위한 환경 캠페인이다.
 
‘애착용기’는 ‘애정한다, 착한 용기’의 줄임말로, 다회용기 사용을 확산시키고자 새롭게 고안된 닉네임이다.
 
‘애착용기 캠페인’의 참여 확산 및 활성화를 위해 코바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애착용기 챌린지’와 친환경 설문 참여 이벤트가 진행된다. 걸그룹 브레이브걸스가 캠페인 모델로 참여해 중독성 있는 ‘애착용기송’ 멜로디에 안무를 선보이며 ‘애착용기와 함께 깨끗한 지구로 역주행하자’는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영상도 코바코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애착용기 챌린지’는 음식 포장 시 개인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모습을 애착용기, KOBACO, 공익광고협의회, 글라스락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고, 인증 게시물 링크를 댓글로 올린 뒤 친구 2명을 태그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챌린지 참여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애착용기 키트인 ‘글라스락 픽업용기 찜∙탕용 3.7L’와 ‘애착수저세트’를 증정한다. 친환경 설문 참여 이벤트는 친환경 습관에 대한 설문에 참여하여 제시된 질문에 응답을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카페 · 음식점 등 다양한 곳에서 애착용기로 활용할 수 있는 ‘글라스락 픽업용기 떡볶이족발용 2.0L’을 증정한다.
 
이번 코바코X글라스락의 애착용기 캠페인 협업 이벤트는 코바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26일부터 오는 8월 15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확대를 위해 글라스락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26일부터 8월 15일까지 애착용기 챌린지 리그램 이벤트를 추가로 진행한다.
 
SGC솔루션은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캠페인을 다년간 추진해오며 필환경 포장주문용 다회용기 ‘글라스락 픽업용기’로 다회용기 사용 독려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환경보호를 위한 꾸준한 행보를 펼치고 있다.
 
글라스락 픽업용기는 내구성과 내열성을 갖춘 국내산 유리 글라스락의 다회용기로 '노 플라스틱 용기내 픽업 챌린지', 환경의 날 맞이 GO GREEN 행사, 감자탕 프랜차이즈 협업 픽업 캠페인 등을 진행했다. 지난 6월부터는 시민, 정부, 기업이 함께 하는 ‘내 그릇 사용 캠페인’의 공식 참여 브랜드로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SGC솔루션 생활용품사업본부 임광빈 본부장은 “글라스락 브랜드 가치인 환경보호를 위한 캠페인을 코바코와 협업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애착용기 캠페인을 통한 친환경 실천이 선한 영향력으로 이어져 많은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 속에 다회용기 사용 트렌드가 확산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