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난유도선 라이트라인 ‘㈜대화아이엔씨’, 성공의정석 꾼 방영
피난유도선 라이트라인 ‘㈜대화아이엔씨’, 성공의정석 꾼 방영
  • 안기정 기자
  • 승인 2021.07.23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대화아이엔씨 / 진형국 대표이사
사진= ㈜대화아이엔씨 / 진형국 대표이사

㈜대화아이엔씨(대표이사 진형국)는 지난 10일 SBS Biz 성공의 정석 꾼 프로그램에 소개되었다고 23일 전했다.
 
이날 SBS Biz 성공의 정석 꾼에서는 ㈜대화아이엔씨에서 어둠 속 생명을 구하는 라이트라인(피난유도선)에 대해 소개가 되며 진형국 대표가 직접 등장하였고 경기도의 한 소방 재난 본부에서 실제상황에 대비하여 시행되고 있는 훈련상황 중 농연(짙은연기)이 가득한 폐쇄된 현장에서 화재를 진압하는 훈련 모습이 함께 담겼다.
 
㈜대화아이엔씨에서는 일반적으로 흔히 건설현장에서 안전 및 방향을 안내하고는 용도로 사용되고 있는 튜브형식의 빨간 안내선이 아닌 꾼이 직접 다년간 연구 개발하여 빛으로 방향을 표현해야하는 어떠한 장소에서든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으로 소개가 되었다.
 
특히 방송에서는 ㈜대화아이엔씨 진형국 대표는 “라이트라인(피난유도선)이 2003년도에 발생되었던 대구 지하철 화재 참사로 인하여 당시 대피로가 잘 보이지 않아 많은 인명피해가 늘어났던 것을 기억하며 극한의 상황에서도 피난에 도움을 주고자 제품을 개발하였다”고 전했다.
 
한편, SBS Biz 성공의 정석 꾼에 방송된 ㈜대화아이엔씨는 안전과 타협이란 없다는 철학으로 보다 나은 제품 개발을 위해 R&D 비중을 높인다는 기업운영계획도 전달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