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한국MICE 산업 이끌 '코리아 유니크베뉴' 40선 선정
한국관광공사, 한국MICE 산업 이끌 '코리아 유니크베뉴' 40선 선정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07.20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 유니크베뉴 홈페이지 바이럴 영상
코리아 유니크베뉴 홈페이지 바이럴 영상

한국관광공사에서는 한국 MICE 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한국만의 매력과 지역적 특색을 갖춘 ‘코리아 유니크베뉴’ 40선을 선정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진하고 있는 ‘코리아 유니크베뉴’는 과거 대형 컨벤션 센터를 선호하던  MICE 행사 개최자 및 종사자들이 보다 특별한 장소에서 펼쳐지는 이색 체험활동이 가능한 장소를 찾으면서 지역 문화와 특색을 갖춘 ‘유니크 베뉴’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적극 활용했다.

코로나19라는 팬데믹 상황에서 보다 프라이빗 하면서도 행사의 컨셉 및 특색이 뚜렷하게 드러나는 장소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지금, MICE 행사 개최자 및 종사자들에게는 ‘코리아 유니크베뉴’가 필요한 시점이다. 한국관광공사에서는 ‘코리아 유니크베뉴’에 대해 관련 종사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영상 및 소개 영상을 제작해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바이럴버전, 브랜드동영상 등 다양한 버전으로 제작되어 관심을 끌고 있다.  

오직 한국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코리아 유니크베뉴’ 40선은 전국의 매력적인 유니크 베뉴를 면밀히 검토하여 MICE 행사 개최자 및 종사자들의 추천과 현장답사를 통해 선정되었으며 행사타입 (Reception/Farewell, Lunch, Dinner 등), 지역선택(서울특별시, 강원도, 인천광역시, 전라도, 부산광역시, 제주도 등)에 따라 MICE 행사 개최자 및 종사자들이 원하는 곳 어디에서든 회의를 개최할 수 있다.

한국의 MICE 산업에 비즈니스 차원에서의 높은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보이는 한국관광공사의 ‘코리아 유니크베뉴’의 잠재력은 앞으로 펼쳐질 한국 MICE 산업의 미래에 무궁무진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코리아 유니크베뉴’ 40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코리아 유니크베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