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공공기관 인턴 채용 잇따라
공기업,공공기관 인턴 채용 잇따라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0.02.08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설 연휴를 앞두고 공기업 및 공공기관 인턴 채용이 활발하다.

공기업과 공공기관에서의 행정인턴은 주 40시간 근무 기준으로 약 월 100만 원을 받으며 최장 12개월까지 근무할 수 있다. 모집대상은 대학 졸업자 중 미취업자로 재학생은 지원할 수 없다.

8일 프리미엄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에 따르면 한국방송광고공사, 공무원연금공단, 전력거래소 등이 행정인턴을 모집 중이다.

한국방송광고공사는 인턴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IT, 조사분석, 공익사업 등 6개 분야이다. 3월부터 8월까지 6개월간 근무하게 되며 급여는 월 110만원이다. 접수는 11일까지 온라인(kobaco.career.co.kr)을 통해 할 수 있다.

공무원연금공단은 오는 10일까지 사무 및 전산 분야에서 인턴을 모집한다. 전산분야의 경우 관련 전공자여야 지원 가능하다. 담당업무는 사무직의 경우 국내외 연금제도 자료수집 및 조사이다. 전산은 네트워크 관리와 웹 프로그램, 웹디자인을 맡게 된다. 입사지원서는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채용 홈페이지(geps.career.co.kr)를 참조할 수 있다.

전력거래소는 행정/정책지원, IT/전기 분야에서 인턴 채용을 실시한다. 영어성적 우수자 및 관련분야 자격증 보유자는 우대한다. 근무는 3월부터 12월까지 약 9개월 간 하게 되면 보수는 월 100만원 선이다. 입사 희망자는 18일까지 홈페이지(kpx.career.co.kr)에서 할 수 있다.

한국수자원공사도 인턴모집에 나섰다. 모집인원은 행정 47명, 기술 111명으로 총 158명을 채용한다. 만 29세 미취업자라면 학력, 전공에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근무는 3월 초부터 12월 말까지 약 10개월 간 하게 된다. 접수는 10일까지 공사 홈페이지(www.kwater.or.kr)에서 할 수 있다.

신용보증기금은 2010년도 인턴직원을 세 자릿 수 규모로 채용한다. 서류 및 면접전형을 거쳐 선발된 인턴사원은 전국 영업점 등에서 신용조사 및 심사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지원은 11일까지 인터넷(recruit.kodit.co.kr)에서 할 수 있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www.slc.or.kr)는 행정, 환경분야에서 인턴 채용을 진행한다. 행정의 경우 전공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고 환경은 관련분야 전공자여야 한다. 컴퓨터 또는 환경분야 자격증 소지자 및 공인영어성적 우수자는 우대한다. 원서접수는 오는 12일까지 이메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