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SC, 스포츠 스타트업 성장지원 프로그램 『HI Five 액셀러레이션』1기 실시”
“MYSC, 스포츠 스타트업 성장지원 프로그램 『HI Five 액셀러레이션』1기 실시”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05.24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액셀러레이팅/임팩트 투자 전문 기관인 엠와이소셜컴퍼니(MYSC)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가 함께 『HI Five 액셀러레이션』1기 프로그램을 시작하였다.

HI Five 액셀러레이션』은 스포츠 스타트업이 인간 중심(Human-centered) 및 ICT 기반(ICT-powered)의 비즈니스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이를 통해 스포츠 창업 생태계 확장,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예정이다.

HI Five 액셀러레이션』은 전담 멘토링·상시 온라인 창업 역량 강화 클래스 제공 등 기본적인 성장 지원부터 데이터 기반 고객개발·오픈이노베이션·혼합금융 등 스타트업 성장을 위한 핵심 분야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에 더불어 2곳 이상에 엠와이소셜컴퍼니(MYSC)의 직접 투자가 집행될 예정이다.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MYSC 김한결 연구원은 “『HI Five 액셀러레이션』을 통해 기존에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던 기업들이 더욱 빠르게 성장하고, 또 이를 넘어 스포츠 스타트업의 생태계가 사회와 지역에 긍정적인 혁신을 가져오도록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HI Five 액셀러레이션』1기 선발 기업은 ▷더메이커스 ▷더패밀리랩 ▷마이리얼짐 ▷벙커키즈 ▷위밋업스포츠 ▷캥스터즈 ▷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 ▷헤세드릿지 로 총 8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