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지속가능인증원, Global GreenTag과 친환경 제품인증 독점계약 체결
국제지속가능인증원, Global GreenTag과 친환경 제품인증 독점계약 체결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04.09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사진=국제지속가능인증원 제공
자료사진=국제지속가능인증원 제공

 

국제지속가능인증원은 글로벌 그린태그 인터내셔널(Global GreenTag International)과 7일, 국내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GreenTag 친환경 제품인증 서비스의 독점 계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제품인증을 국내 수출기업에 서비스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신규 인증제도 개발 및 글로벌 보급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국제지속가능인증원은 국내 제조업체의 원활한 해외 수출을 위해 비건, 코셔, ISO 경영인증, International EPD 및 각종 발자국 등 다양한 인증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독점 계약을 통해 친환경 건축물, 건축자재, 인테리어 및 인프라 분야까지 인증 영역을 확대하게 되었다.
 
Global GreenTag International은 지속가능하고 건강하며 윤리적인 제품에 대한 인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LCA(Life Cycle Assessment)을 사용한 온실가스 물질 및 제품 탄소 배출량에 대한 평가, ISO 14025 및 EN 15804를 준수하는 EPD(Environmental Product Declarations) 등 수준 높은 제품 인증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윤리적인 제품 인증을 위해 세계 최초로 제품의 독성 정보를 제공하는 GreenTag PHD™ 및 MSDs(Modern Slavery Declarations)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reenTag PHD™는 친환경 건축 산업에서 널리 인정받고 인증제도이며, 특히 LEED®(167개국 이상에서 운영)과 WELL™ 은 선도적인 친환경 건축물의 표준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GreenTag PHD™는 제품에 대한 HealthRATE 'Healthiness in Use' 태그를 제작하여 소비자가 제품이 건강에 대한 영향 및 가정 또는 작업 환경에 미치는 실제 영향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인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