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직형 식물 공장용 LED 조명 시장을 선도 하는 빛솔 LED
수직형 식물 공장용 LED 조명 시장을 선도 하는 빛솔 LED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04.09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한 식물 공장용 조명, 최고 솔루션 제공

식물 생장용 LED 조명 전문 제조 업체 빛솔 LED가 수직형 식물 공장 전용 LED Tube 조명 판매에 집중하며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식물 공장 전용 식물 LED 조명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빛솔 LED는 가정용, 시설 하우스용 식물 LED 조명 외에 농작물 생장을 촉진하는 백색 기반 LED PKG와 Red(Wp 660nm), Far Red(Wp 730nm) LED PKG를 조합한 폭 넓은 빛 파장 대역의 LED 모듈과 다습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IP65등급의 등기구를 사용하는 제품으로 높은 신뢰성을 제공하여 다수의 식물 공장에서 빛솔 LED 식물 공장 전용 모델을 채택하여 사용 하고 있다. 특히 전원 공급용 SMPS는 내장형과 외장형을 동시에 공급하고 있어 안정성은 물론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는 등 타사 대비 경쟁 우위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번 식물 공장 전용 제품은 광합성에 효과적으로 알려진 청색과 적색 파장의 빛을 포함한 백색기반 풀 스펙트럼을 활용해 단일 파장 제품 대비 식물의 영양소 증가, 생산량 증가, 병충해 예방에 효과적이다. 더불어 백색의 빛 덕분에 작업자들이 식물의 발육 상태를 확인하기에 용이하며 작업의 편의성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Far red 730nm 파장영역대의 LED PKG를 사용하여 정식 후 생장 시 잎 면적을 넓게 키울 수 있음으로 재배 효율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다.

또한 이번 백색 기반 제품은 기존의 적색 기반 제품보다 가격 경쟁력이 높아 식물 공장 등의 조명 시스템 구축비용을 절감시킬 수 있다. 빛솔 LED 만의 독자적인 LED 모듈 설계 기술을 적용해 일반 다른 조명들을 사용할 경우 재배 배드에 조사 되는 광이 균일하지 못하다는 단점을 보완하여 식물의 고른 생장을 돕고 생산량을 늘릴 수 있게 하였다.

빛솔 LED 김광경 대표 이사는 “이번 식물 공장용 제품은 작물 생산량 증가, 시설 구축비용 절감 등의 장점으로 수직형 식물 공장에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하게 될 것” 이며 “향후 식물 공장 설비 업체와 협업하여 수직형 식물 공장의 보급화에 앞장서 새로운 산업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