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무 LG 회장, "열정을 갖고 즐겁게 일하자"
구본무 LG 회장, "열정을 갖고 즐겁게 일하자"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0.01.29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 구본무 LG 회장은 27일 경기도 곤지암리조트에서 LG 신임 임원들과 만찬을 함께 하면서 이같이 당부했다.

이날 만찬은 구 회장이 7박 8일의 일정으로 진행된 '신임임원교육'이 종료되는 전날 저녁, 91명의 LG 신임 임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구본무 회장은 이날 신임 임원들에게 "초심을 잃지 말고 '일등LG' 달성을 위한 선봉장이 되어 달라"며 "고객가치 혁신에 열정을 갖고 몰입하되 즐겁게 일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특히 구 회장은 이날 만찬이 신임 임원들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자리인 만큼 경영자로서 갖춰야 할 마음가짐과 자세에 대해 거듭 강조했다.

구 회장은 경영자로서 갖춰야 할 자세로 ▲어떤 상황에서도 약속을 지키는 '신의' ▲직원들에게 먼저 다가서고 감사의 말을 자주하는 '배려' ▲고객과 사회 그리고 인류를 위한 남다른 '가치 창조'를 제시했다.

구 회장은 "경영자에게는 신의가 곧 생명"이라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약속을 했으면 반드시 지킬 것"을 당부했다.

구 회장은 또 "나는 사업장 방문 때 항상 직원들에게 먼저 인사하고 무엇보다 고맙다는 말을 한다. 현장에서 열심히 일하는 직원들이 있기에 성과가 있고 나도 인정받는 것 아니겠느냐"며 "여기 계신 임원분들도 항상 직원들에게 먼저 다가서고 감사의 말을 자주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구 회장은 "기업의 존립목적인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를 제대로 수행했을 때 비로소 좋은 경영성과를 창출할 수 있다"며 "경영자로서 고객과 사회 그리고 인류를 위한 남다른 가치 창조에 힘써줄 것"을 주문했다.

이 자리에는 강유식 ㈜LG 부회장, 구본준 LG상사 부회장, 남용 LG전자 부회장, 김반석 LG화학 부회장, 이상철 통합 LG텔레콤 부회장 등 LG최고경영진 30여명도 함께 참석해, 신임 임원들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고 선배경영자로서 격려와 조언을 해주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