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4월 경영학사 취득과정 수강생 선착순 모집 나서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4월 경영학사 취득과정 수강생 선착순 모집 나서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04.01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대학교 부설 교육 평가인증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이 2021년도 1학기 3차 4월 개강반 경영학 전공 수강생을 오는 4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영학은 많은 학문 중에서도 기업이나 조직에서 필요한 마케팅, 회계, 재무관리 등 분야를 아우르는 종합적인 학문으로 개인의 업무 역량 강화 및 효과적인 팀워크를 만들어 나가는데 반드시 필요한 학문이다.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의 수많은 전공 학위 과정을 배제하고, 오로지 경영학 학위취득 과정 만을 전문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온라인을 통해 단기간에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까지 취득할 수 있어 취업이나 승진, 이직 등을 고려하고 있는 취준생들을 포함하여 직장인들에게 매우 유용한 점이 많다는 설명이다.
 
학점은행제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학교 안팎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학점이 누적돼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를 주도록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평생교육제도로 국가평생교육원의 자료에 따르면 지난 한 해 학점은행제 신규 학습자 수는 약 16만 5,000여 명에 이르고 있다.
 
특히,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은 경영학 학사학위 취득을 100% 온라인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점 취득을 할 수 있는 온라인 원격교육기관 및 교육부 정식인가 기관으로써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공부할 수 있으며, 데스크톱,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원격 수업을 들을 수 있어 접근성 부분에서 큰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수강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된 성적 우수 장학금 제도는 5과목 이상 수강생들은 상위 50%의 성적 이내에 들기만 하면 장학금을 모두 지급하는 제도로 다른 기관 대비 비교할 수없이 우수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위과정 수강생들이 학교 도서관 및 체육관, 구내식당 등의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여 수강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내고 있다.
 
중앙대학교의 한 관계자는 “수시, 정시를 통해 경영학과에 입학하여 대학원까지 진학하는 경우 경영학사 4년, 경영학 석사 2년, 총 6년의 기간이 필요하지만 학점은행제를 통해 대학원까지 진학하는 경우에는 자격증 취득 등을 통해 학사학위 취득 기간을 2년 이상 단축할 수 있어 그에 따른 비용 또한 절약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현재 모집 중인 2021년 4월 13일 개강 학습자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