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유니콘 카훗!, 오슬로 증시 상장
에듀테크 유니콘 카훗!, 오슬로 증시 상장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03.1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에서 탁월한 학습을 이뤄내는 기업으로 새로운 이정표 세워"

글로벌 학습 플랫폼 기업인 카훗!(Kahoot!, Oslo: KAHOT.OL)은 노르웨이 오슬로 증권거래소에서 거래를 시작하고 글로벌 선도적 학습 플랫폼으로 성장하려는 비전에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다고 금일 발표했다. Kahoot! ASA는 KAHOT. OL 약자로 등록되어 있다. 

2019년 10월 카훗!은 중소기업의 주식 거래 시장인 유로넥스트 그로스에 상장되었다. 이미 유럽, 미국, 아시아 전역에 걸쳐 소프트뱅크, 마이크로소프트, 디즈니와 같은 기관 및 글로벌 투자사를 포함한 2만 명 이상의 투자자로 구성된 강력한 기반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오슬로 증권거래소의 주요 상장사로 전환하여, 카훗!은 멋지고 즐겁게 학습을 만드는 열정으로 훨씬 더 큰 규모의 세계적인 투자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2013년 출시 이후, 카훗!은 현재까지 50억 명 이상의 누적 참여자가 카훗! 플랫폼에 접속하는 등 세계적인 대중문화 현상을 일으키고 있다. 카훗!은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 학습 기술의 신속한 도입으로 뛰어난 성장을 경험하고 있고 학교, 기업, 가족 및 사회단체에 신뢰받는 학습 및 참여 플랫폼이 되었다. 작년에만 200여 개 국가에서 15억 명 이상 참가했고 2억5천만 개 이상의 게임이 실행되었다. 

카훗!과 함께 사용자들은 단 몇 분 내에 나만의 학습 게임을 만들 수도 있고, 바로 실행 가능한 5천만 개 이상의 카훗!에서 원하는 게임을 선택할 수도 있다. 게임은 직접 또는 화상 회의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자기 주도적인 참여로 공유하여 어디에서나 학습자를 참여시킬 수 있다. 세계적인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카훗! 앱은 이미 영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프랑스어 등 5개 글로벌 언어로 제공되고 있으며 곧 독일어와 이탈리아어를 포함한 몇 가지 언어를 추가하여 출시될 예정이다. 

■카훗! 플랫폼의 확장으로 창조하는 궁극적인 학습 목표

카훗! 그룹은 2019년 수상 경력의 앱인 ‘드래곤박스(DragonBox)’와 ‘포이오(Poio)’ 등 5개 기업을 인수하여 학습 플랫폼을 확장했다. 드래곤박스는 수학 학습의 수준을 높였고, 포이오는 놀이를 통해 읽는 법을 배우도록 아이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2020년에는 직원 참여 플랫폼인 ‘액티모(Actimo)’와 언어 학습 플랫폼인 ‘드롭스(Drops of Language Learning)’를 인수했다. 올해 2월에 카훗!은 모든 교육업계 종사자를 위한 온라인 화이트보드 도구인 ‘화이트보드 파이(Whiteboard.fi)’를 인수했다.

카훗!의 차별화를 만드는 혁신적인 방식
카훗!의 확장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기술 플랫폼은 바이럴 분산 모델로 지원한다. 카훗!의 그룹에 속하는 기업뿐만 아니라 모든 사용자 그룹에서 세계적인 인정과 신뢰를 받는 브랜드들은 카훗!의 매우 차별화된 경쟁적 지위를 뒷받침하고 있다. 이 회사는 제품 개발과 혁신을 사용자와 데이터 중심 및 반복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성장 중인 e-러닝의 시장 규모에서 세계적인 지위를 점하여 대규모 시장 기회의 혜택을 누리고 있다.

카훗!은 지난 5번의 분기 동안 운영에서 발생하는 긍정적인 현금 흐름과 유기적 제품 개발 및 비유기적 성장 기회에 지속적인 투자의 확실한 자금 지원으로 수익성 높은 성장 경로를 유지하고 있다. 카훗!은 사용자를 위해 흥미로운 새로운 제품, 기능 및 이니셔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전략적 파트너십과 예측 불가능한 성장 기회에 대해 원활한 현금 흐름을 통한 건실한 자금 지원 및 수익 성장 경로를 기반으로 전 세계적으로 학습 성과를 지속해서 향상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에일럿 하노아(Eilert Hanoa) 카훗!의 CEO는 "카훗!의 여정에 중요한 이정표를 세우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지금까지 카훗!의 여정에 도움을 준 모든 분, 특히 이용자, 투자자, 열정적인 팀에게 감사를 표한다. 다음 성장 단계에서 플랫폼을 더욱 확대하고 강화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지속적이고 탄탄한 성장

카훗!은 2021년 3월 최근 기업 프레젠테이션을 발표했다. 카훗! 플랫폼은 지난 12개월 동안 2천 4백만 개 이상의 활성 계정을 보유했으며, 2020년 4분기 드롭스 언어 학습 부문을 인수하여 획득한 십만 개의 유료 구독을 포함하여 전문가, 교사 및 개인 용도로 5십 5만 명(2019년부터 200% 이상 증가) 이상 가입했다. 2020년 송장 매출액은 4천 5백만 달러(연간 247% 성장) 이상으로 증가했다. 

학습 영역과 이용자 그룹 전반에 걸쳐 카훗!은 사업 영역을 계속 확장하고 있다. 7백만 명 이상의 교육자와 교사, 그리고 전 세계 수억 명의 학생들이 즐거운 학습 경험을 위해 카훗!을 사용하고 있다. 카훗!은 또한 포춘(Fortune) 500대 기업 중 97%와 전 세계 수십만 개 기업의 기업 학습, 팀 협업, 참여 및 회사 문화 지원에 사용되고 있다. 

카훗!은 오슬로 증권거래소의 주요 상장 외에도 2021년에 2차 상장의 기회도 모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