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봇 및 채팅상담 솔루션 ‘깃플’, 2020년 100% 성장
챗봇 및 채팅상담 솔루션 ‘깃플’, 2020년 100% 성장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01.28 0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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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깃플 제공
이미지=깃플 제공

챗봇과 채팅상담 솔루션을 제공하는 ‘깃플’이 2020년 100% 성장을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깃플은 2017년 출시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깃플의 솔루션인 ‘깃플챗’ 매출액 상승 요인으로 ▲비대면 서비스 도입의 증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유지,보수,관리까지 제공하는 기업 컨택센터 솔루션 ‘독립클라우드’ 상품 출시 ▲카카오 상담톡, 네이버 톡톡, 라인 등 채팅 상담 채널 뿐만 아니라 전화까지 수용하는 옴니채널 환경 제공 ▲채팅상담 성과측정과 챗봇, 상담사를 자유롭게 오가는 하이브리드형 상담 시스템 특허 취득 등을 꼽았다.
 
현재 깃플챗은 반복 문의를 해결하는 FAQ챗봇과 비개발자도 기획한 시나리오대로 손쉽게 챗봇을 만들 수 있는 깃플챗 봇빌더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외부 챗봇과의 연동도 지원하고 있어 FAQ챗봇, 외부 챗봇 그리고 상담사 연결의 조합을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깃플챗은 카카오 알림톡이나 상담톡, 네이버톡톡, 라인, 전화, SMS 등 다양한 채널과 연동이 가능해 다수의 CS채널을 운영하는 기업은 깃플챗 하나로 고객과 쉽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다.
 
특히 지난해 깃플챗은 AWS, Azure, 네이버 클라우드 금융존 등 클라우드에 컨택센터를 구축할 수 있는 ‘독립클라우드’를 출시 후 큰 인기를 얻었다. 기업만의 맞춤형 컨택센터를 시중 가격보다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빠르고 안전하게 구축할 수 있다는 점, 전화문의보다 텍스트 문의가 익숙해지는 주 소비층 고객들에게 챗봇과 채팅상담을 제공한다는 것이 그 요인이었다.
 
현대건설은 독립클라우드를 사용해 국내 최초 분양 전문 챗봇을 구축했으며, 한국금융솔루션은 최근 각광받는 마이데이터 시행으로 통합된 개인정보 활용 방향은 확장하되, 그에 따른 정보 활용의 안전성까지 잡을 수 있는 대출 상담이 가능한 휴먼 챗봇 협동 인공지능 솔루션을 구축 중에 있다.
 
옴니채널, 다양한 챗봇과 시나리오 챗봇 빌더 제공, 클라우드 서버에 구축하는 컨택센터 등 깃플챗은 컨택센터에 필수인 다양한 기능을 개발해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다. 이 결과로 SaaS 시장에서 급부상하고 있다.
 
한편, 깃플 관계자는 2021년도는 국내 SaaS 시장을 넘어 일본 등 해외 SaaS 시장 진출이 확정됨을 밝혔으며, SaaS 시장에서 더욱 급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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