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양희교육연구소, 수능대비저서 '엄마표수능로드맵' 출간
지양희교육연구소, 수능대비저서 '엄마표수능로드맵' 출간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01.25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능 준비하는 중·고등학생 및 초등 학부모에게 방향성 제시

입시전문연구소 지양희교육연구소(소장 지양희)가 수능대비저서 ‘엄마표수능로드맵’을 지난해 12월 30일에 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연구소에 따르면 ‘엄마표수능로드맵’은 수능 비중이 높아지는 현 입시체제에 혼란을 느끼는 많은 학부모들에게 이정표를 제시하는 데에 목적을 두고, 예비 고3은 물론 고1, 2 자녀를 둔 학부모와 학습의 방향성을 잡으려는 초등 및 중등 자녀를 둔 학부모들도 참고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저자 지양희 소장은 메가스터디, 비타에듀, 한샘학원, 목동 글맥학원 등 국내 굴지의 대형학원에서 논술분야 명강사로 유명세를 떨쳤던 20년 경력의 입시분야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2008년 입학사정관제 도입 초기부터 이에 대한 연구 분석 작업을 진행해 왔으며, 2012년 EBS의 의뢰로 입학사정관제 팀을 구성, 강의 활동을 한 경험을 살려 현 지양희교육연구소를 설립했다.

공동 집필진으로 참여한 전상현 소장은 지양희교육연구소에서 의대입시, 면접 및 수능을 담당하고 있는 수능 베테랑이다. 전상현 소장은 Thermopylae 의대입시연구소, 명인학원, 국풍2000학원, 폴쌤수학학원, 서울영신여고 등에서 수능과목을 직접 강의했으며, Lucky Thermopylae 의대입시연구소, 세인트 클레어즈 어학원, 박정어학원 등에서 면접수업을 (주)맘스 라디오 입시방송, 현대백화점 VVIP 대상 입시설명회 등을 진행했다.

본 책은 지양희 소장의 다양한 경험과 입시 지식에 전 소장의 입시 실전경험과 분석능력이 ‘엄마표수능로드맵’에서 시너지를 이루었다는 평이다.

지양희 소장은 “이 책은 수능준비에 관련된 필요한 사항을 분야별로 핵심만 추려 제시해 놓았다. 특히 수험생을 둔 학부모, 장기적인 플랜으로 수능을 준비하는 중·고등학생 및 초등 학부모까지 모두에게 유익한 내용을 담고 있다”며 “자녀를 둔 학부모의 입장에서 입시전반에 걸쳐 수능준비전략, 수능준비시기, 교재, 학원, 인강선택 등 확인하고 결정할 때 주요 지침서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지양희교육연구소는 앞으로 입시 컨텐츠와 입시 정보가 물리적, 시간적 한계에 구애받지 않고 더 많은 이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IT전문기업과 협업해 저서관련 컨텐츠를 비롯하여 입시컨텐츠관련 온라인 원격 강의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