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현대유리협회 국제전시공모, 이은경 ‘Together' 선정
영국 현대유리협회 국제전시공모, 이은경 ‘Together' 선정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01.1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은경 유리작가 제공
사진=이은경 유리작가 제공

 

- 이은경 유리작품 ‘Together', 영국 현대유리협회 국제전시공모 선정
- 유리작가 이은경, 영국 현대유리협회 국제전시 참여


영국 현대유리협회(Contemporary Glass Society, CGS)가 실시한 국제 전시 공모에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전문사과정에 재학 중인 이은경의 작품 ‘Together'가 선정됐다.
 
1997년 전 세계 유리 예술가들의 연결과 지원을 목적으로 설립된 영국 현대유리협회는 지난 해 12월 ‘Hands Across The World'를 타이틀로 한 국제 전시 공모를 실시했는데, 전 세계에서 출품된 유리 작품들 가운데 선정된 작품들을 온라인 전시 형태로 선보인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이은경의 작품 ‘Together'는 ‘우리는 지금 의존할 서로가 있다(We have each other to fall back on now)'라는 글귀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작품명인 ’Together'의 의미에 대해 생각해봤으면 하는 바람을 유리 매체로 표현했다.
 
지난해 12월, 유리 블로잉 작업을 담은 아트필름 ‘Feel! GLASS'를 발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는 이은경은 이번 공모 선정으로 작품을 전 세계에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
 
이번 전시는 독일, 네덜란드, 프랑스, 이란, 체코, 뉴질랜드, 슬로베니아, 호주, 아르헨티나 등에서 출품된 24작품이 선정됐으며, 1월 11일부터 2월 26일까지 영국 현대유리협회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전시 형태로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