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지니로봇, 한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 대상 수상
(주)지니로봇, 한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 대상 수상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0.12.31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한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의 주인공으로는 롯데면세점, 현대모비스, 코웨이, ㈜지니로봇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코리아헤럴드에서 주최한 ‘2020 한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에서 ‘교육용 로봇 부분(Educational robots)’에 선정된 에듀테크 스타트업 ㈜지니로봇의 올인원 코딩로봇은 다양한 놀이와 교육을 통해 창의력을 키워주는 차세대 스마트 코딩로봇이다.

코리아헤럴드는 1994년부터 27년째 ‘한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The Most-Trusted Brand in Korea)’ 특집을 발행해오고 있다. 분야별로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국내외에 널리 알려 이미지 제고와 브랜드 마케팅에 기여하는 등 공신력을 쌓아왔다.
 

지니로봇은 어린이 교육용 로봇과 양방향 교육이 가능한 교육 플랫폼을 개발, 제조, 판매하는 에듀테크 벤처기업이다. 올해의 영예의 혁신대상을 받게 된 배경에 대해 지니로봇의 관계자는 “창의적인 사고와 문제해결 능력을 키워주는 우리 아이의 첫 번째 All-in-One 코딩로봇이 심사위원단과 고객들로부터 높이 평가된 것”이라 말한다.
 
 
지니로봇의 이은승 대표는 코딩 로봇을 기획한 경험을 토대로 사용자로부터의 피드백을 반영해 최신 기술로 개발한 교육용 로봇으로 2019년 3월에 설립되어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TIPS) 프로그램 선정, 안양창조산업진흥원 청년창업 스케일업 선정, 천재교육 에듀테크 기업 선정 등에 선정되어 빠르게 기술력과 사업아이템을 인정받았다.
 
 
똑똑한 친구, 지니봇은 KAIST 과학영재교육 전문가가 만든 ‘놀이’를 통한 창의사고력 중심의 대한민국 진짜 SW 코딩교육 콘테츠를 제공한다. 다양한 소통으로 이뤄지는 실시간 교육도 지니봇의 강점인데 Bluetooth 5.0 Star-network 구현으로, 선생님과 학생사이 뿐만 아닌 학생과 학생 간의 다 방향 소통 가능이 가능하다.
 
 

 

 지니봇은 All-in-One 모든 기능을 하나로!가 모토인데 다양한 디바이스 호환으로 원활한 사용지원, 과학기술의 흥미와 이해를 높여주는 융합인재교육, 그리고 OID(광학이미지 인식)기술을 통한 여러가지 활동이 가능하다. 이은승 대표는 영예의 혁신기업 어워드를 받게 된 소감에 대해 “우리 아이 첫 번째 코딩 로봇 ‘지니봇’은 코딩교육을 넘어 STEAM 그리고 인공지능 교육까지 가능”이라 강조한다.
 
 
지니봇의 특별함에 대해 추가적으로 언급하면 초등 SW교과 과정의 핵심 성취기준을 만족하는 '지니봇(GENIBOT)'은 언플러그드 및 앱 활동, 블록 프로그래밍까지 체계화된 활동 컨텐츠로 스스로 설계하고 활용하는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 향상을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지니봇의 주요 기능으로 장애 학생들이 손쉽게 SW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기도 하다.
 
 
이런 면에서 지니봇은 47장의 코딩카드에 점자 각인을 할 수 있으며 (특수 목적으로 요청시) OID센서를 탑재해 지니봇의 OID센서를 통한 코딩카드 읽기와 말하기 기능 구현이 가능하다. (2개 국어 제공 : 영어와 현지어) 지니봇 상단의 독립된 LED 활용은 코딩 알고리즘(명령어) 수행시 방향에 따른 LED를 표시하게 하며 MAKER 교육으로의 확장은 다양한 센서 탈부착을 통해 레고와 호환 여러 센서를 지니봇과 연결하여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전반에 비대면 문화가 새로운 흐름으로 대두됨에 따라 LIMS(Learning Interactive Management System) 기능을 개발하여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는 지니봇을 원격으로 컨트롤 할 수 있고 교사와 학생간 쌍방향 교육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노트북과 블루투스로 연결이 되고 각각의 노트북은 인터넷 클라우드에서 LIMS로 연결하여 시스템 안에서 교사가 학생들에게 문제를 낼 수 있고 학생들은 문제를 풀 때 일련의 과정의 데이터를 교사가 받아 봄으로써 학생들이 어떻게 문제를 푸는지 이해하고 분석함으로써 맞춤형 비대면 코딩 수업이 가능하게 된다.
 
 
지니로봇은 9건의 특허와 출원된 기술로 기존 교육용 로봇의 기술적 한계를 보완했다. 또한 교육용 로봇으로는 처음으로 블루투스 기술개발을 주관하는 다국적 연합체인 '블루투스 SIG(Special Interest Group)'로부터 인증을 획득했다. 이외 KC(한국), CE(유럽), FCC(미국), TELEC(일본) 등 각국 블루투스 품질 인증을 획득하였다. 국내 뿐만 아니라 폴란드, 헝가리, 미국 등 다양한 국가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현재 영국, 러시아, 태국 등 10여개국과 수출 논의 중이다.
 
 
지니로봇 이은승 대표는 “에듀테크 산업의 발전과 코딩 및 인공지능 학습 교육의 상향평준화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니로봇은 지난 17일 헤럴드경제·코리아헤럴드가 주최,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20 제12회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에서 ‘㈜헤럴드 대표이사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