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재단-해양경찰청, 제1회 바다사랑 독후감 경진대회 수상작 선정
W재단-해양경찰청, 제1회 바다사랑 독후감 경진대회 수상작 선정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0.12.31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재단-해양경찰청, 제1회 바다사랑 독후감 

W재단(이욱 이사장)은 해양경찰청(청장 김홍희)과 함께 어린이들의 해양안전지식 함양과, 해양환경보호 인식 확산을 위해 추진한 제1회 바다사랑 독후감 경진대회 수상작을 선정했다.
 
지난 9월 7일부터 11월 7일까지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바닷속 전설의 갑옷 등 바다안전 및 환경에 관한 도서에 대한 독후감 763편이 접수된 가운데, 한국아동문학인협회장, 아동문학평론가 등 외부위원들의 2차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14편이 최종 선정됐다.

선정작은 대상(1편), 최우수상(1편), 우수상(3편), 특별상(9편) 등 총 14편과 우수한 독후감을 많이 제출한 3개의 학교에게 단체상이 주어졌다.

특히 이번 경진대회 시상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시상식은 취소됐으며, 전 수상자에게 우편으로 상장과 장학금이 전달됐다.

<대상>은 바다환경의 중요성을 해녀 할머니의 경험담을 통해 이야기한 화도초 이서연 학생이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대광초 이다겸 학생이, <우수상>은 해누리초 이시아 학생, 대광초 김채원 학생, 돈암초 김민찬 학생 등 3명이 선정됐다.

<특별상>에는 진전초 정유현 학생, 미송초 경다윤 학생, 발산초 강재희 학생, 대광초 최서윤 학생, 안천초 조승연 학생, 아라초 한가윤 학생, 사직초 고보민 학생, 반월초 김가현 학생, 대광초 최승원 학생 등 9명이 각각 선정됐다. 또한, 단체상은 서울 대광초등학교, 경북 감천초등학교, 인천 예송초등학교 등 3개 학교가 영광을 차지했다. 

심사를 진행한 한국아동문학인협회 이창건 회장은 “첫 대회임에도 양질의 독후감이 많이 접수되었고, 원고지에 손 글씨로 꾹꾹 눌러쓴 아이들의 정성에 감동했다”는 의견을 밝혔다.

해양경찰 관계자는 “인천광역시청, 인천광역시교육청, CJ EnM, 위메프, 한국해양재단, 한국해양산업총연합회, 한국잡월드, W재단,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도서출판도훈 등 바다를 사랑하는 여러 기관의 도움으로 첫 경진대회를 무사히 진행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해양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국민과 함께하는 여러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오니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