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울대학교 사회맞춤형교육사업단, LINC+ ‘AI를 만나다’ 특강 성료
동서울대학교 사회맞춤형교육사업단, LINC+ ‘AI를 만나다’ 특강 성료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0.12.29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울대학교 사회맞춤형교육사업단이 학생들을 위한 AI 입문 특강을 성황리에 마쳤다. 2020년 가을과 겨울 LINC+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 사업의 일환으로 AI입문을 위한 5개의 특강을 제작하여 2020학년도 2학기 언택트 온라인 강의로 학생들에게 서비스했다고 밝혔다.

이번 ‘LINC+ AI입문 특강’은 ▲인공지능 기술과 서비스 이해(㈜인공지능팩토리 김태영 대표) ▲AI 비즈니스 적용 사례(코노랩스 민윤정 대표) ▲AI코딩(개발/언어/IT기술(치즈케익 스튜디오 반병현 대표) ▲AI개발 환경과 기계학습 시작(동서울대학교 정보통신과 이시현 교수) ▲AI의 기본 딥러닝(인텔리콘연구소 임영익 대표이사) 등 5차시까지 AI(인공지능) 입문을 위한  과정을 특강에 담았다.

『AI 특강』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가치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AI기술에 대한 기본 개념과 이론, 사례 등의 핵심 내용을 5주간에 걸쳐 교육하는 특강으로 코로나-19와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언컨택트 교육 방식을 적극적으로 활용, 소수의 오프라인 수강생을 수용하여 진행된 강의를 촬영하고 촬영된 영상을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 편집 하여 전체 학생들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계획되었다.

그 중 4차시 ‘AI 특강’에서는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 사업 ICT융합서비스관리 협약반(ICT융합전공)의 이시현 교수가 특강 강사로 출연하여 ‘AI 개발환경과 기계학습’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이시현 교수는 “인공지능은 특정 분야나 전공자에게만 국한된 영역이 아니며 이미 다양한 영역에서 우리의 일상에 깊이 들어와 사용되고 응용되고 있다”는 말과 함께 “향후 다양한 직종과 분야에서 많은 인력의 수요가 있을 것이기에 미리 인지하고 준비할 필요가 있다”고 언급하였다.

현재 국내시장 2.2조원 규모의 가치를 지닌 AI기술은 코로나-19로 인한 언컨택트 시대를 맞이하여 점점 더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LINC+ AI 특강은 이러한 사회 트렌드를 반영하여 4차 산업혁명 기술의 핵심 가치인 AI관련 교육을 학생들에게 제공함으로 학생들이 향후 진로 계획과 취업과정에 영감과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계획되었다.

동서울대학교 사회맞춤형교육사업단 관계자는 “이와 같이 변화하는 기술 트랜드와 사회 이슈에 부합하는 맞춤형 교육 및 특강을 통한 사회맞춤형 참여 학생들의 역량강화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