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엠디교육그룹, 실감형 실험 훈련 콘텐츠 NGS Reality 특허 출원
티엠디교육그룹, 실감형 실험 훈련 콘텐츠 NGS Reality 특허 출원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0.12.29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SW, 코딩, XR 등 다양한 디지털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 인재 육성에 힘쓰는 전문 교육 회사 티엠디교육그룹이 새로 개발한 실험 교육 콘텐츠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원된 특허는 ‘콘텐츠 서비스 시스템 및 그 동작방법’으로,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 기술을 VR과 MR 콘텐츠를 통해 학습, 훈련할 수 있는 실감형 콘텐츠와 시스템에 대한 것이다. 실감형 교육 콘텐츠는 학습자가 학습내용에 몰입해 주도적 학습을 유도함은 물론 학습내용을 체화하도록 하여 교육 효과를 증진시킨다.

이 콘텐츠는 실제 실험실에서 사용하는 장비와 시약을 모델링했고, 실험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특히 가상 시약과 실험도구를 사용하므로 반복훈련이 가능하며, 머신러닝(AI) 시스템을 통한 콘텐츠 자체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NGS 실험 프로세스를 숙지 및 훈련 지원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학습 시 VR과 MR 중 원하는 플랫폼을 선택해 훈련받을 수 있다. 티엠디교육그룹은 현재 서울, 수원, 천안 NGS Reality Center 오프라인 교육 서비스 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NGS Reality 기술 교육 콘텐츠는 실험 비용과 전문교육기관 부족 등 NGS가 갖고 있던 활성화 난점을 해결하고, 바이오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토대가 되어주는 교육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