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월드와이드메모리 2년연속 청년친화강소기업 수상
(주)월드와이드메모리 2년연속 청년친화강소기업 수상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0.12.28 16: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컴퓨터 브랜드 리뉴올PC를 운영 중인 (주)월드와이드메모리는 2021년 노동부에서 주최하는 청년친화강소기업에 선정되어 2년 연속 청년친화강소기업에 선정되는 명예를 안았다.
 
청년친화 강소기업은 강소기업 중에서 임금, 일 · 생활 균형, 고용안정이 우수하여 청년들이 선호하는 기업을 고용노동부가 심사해 부여한다.
 
첫 번째는 임금 부분은 초임 임금과 임금 상승률 및 성과금 등을 통해서 평가된다. 두번째로 일 · 생활 균형 부분은 일과 삶의 균형(유연 근무제, 정시 퇴근제 등), 복지 공간(카페테리아, 스포츠센터, 육아시설 등), 자기 학습지원(자기 개발비, 문화 생활비 지원 등)을 통해 선정된다.
 
(주)월드와이드메모리는 최근 여성가족부장관이 주체하여 일과 가정의 양립(워라벨)을 위해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에게 주어지는 인증제인 ‘가족친화인증제’를 받은 이력이 있다.
 
세번째로는 고용안정 부분은 정규직 비율, 청년 근로자 비율, 청년 고용 유지율 등을 통해 청년들이 근무하기 좋은 요건 인 기업으로 선정되며 강소기업의 선정과정은 다음과 같다.
 
일자리친화, 글로벌역량, 기술력우수, 지역선도기업, 재무건정성, 사회적가치 총 6가지 분야에서 우수한 기업을 강소기업으로 선정된다.
 
(주)월드와이드메모리는 2020년 우수기술기업인증, 일자리우수기업, 강소기업선정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정받았다.
 
최병진 대표는 “앞으로도 대한민국 청년들에게 합리적인 보상과 다양한 복지제도를 위해 힘써, 일하기 좋은 직장문화를 조성하고자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주)월드와이드메모리는 낮은 임금과 고용불안에 대해 걱정하는 청년들에게 우수한 중소 · 중견기업으로 관심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임성균 2020-12-31 16:17:29
월드와이드메모리 탄탄한 기업으로 성공하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