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성우협회,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미디어 크리에이터 교육 개시
한국성우협회,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미디어 크리에이터 교육 개시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0.12.24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강의를 통한, 무료 미디어 크리에이터 교육 제공
-콘텐츠 기획부터 영상편집, 목소리 연기까지 올인원 교육 프로그램 제공
 
한국성우협회는 언택트(비대면)를 넘어 온라인으로 소통하는 온택트로 접어드는 포스트 코로나, 위드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미디어 크리에이터 역량 강화를 위한 비대면 인터넷 영상교육을 실시한다.
 
학생들의 원격수업, 웹캠으로 하는 화상회의 등의 영상 콘텐츠가 차지하고 있는 비중이 점차 커지고 있어 코로나 사태가 진정이된다 해도 영상 콘텐츠의 비중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영상 콘텐츠를 기획하고, 표현하고, 제작하는 미디어 크리에이터 역량의 필요성을 거듭 강조하며 이번 사업을 추진하였다.
 
각 시도 및 민간기관에서 이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이 운영되고 있는 사실은 인지하고 있으나, 기존의 교육에는 온라인으로 “소통”하는 영상콘텐츠임에도 불구하고 “소통”의 일차적 표현방법인 “말하기”에 대한 교육은 진행되고 있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미디어 크리에이터 영역에서 “말하기”와 “목소리 연기”는 비중을 많이 차지하는 매우 중요한 부분임을 거듭 강조하며 이번 교육의 목적을 중요성을 알렸다.
 
서울시가 주최하고 한국성우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서울시의 <1인 미디어 창작자 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뉴미디어 올인원 라이프 메이커스” 라는 프로젝트명으로 온라인 교육을 제공한다.
 
코로나 이전과 이후의 삶을 이어주는 교육이라는 콘셉트로 “삶을 기획하다”에서 콘텐츠 기획을, “삶을 표현하다”에서 영상촬영과 편집 교육을, “삶을 기록하다”에서 목소리 연기를 통한 표현을 현상에 기록하는 바른 우리말 교육과 목소리 연기교육을 추진하며, 마지막으로 올바른 뉴미디어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미디어 리터러시의 중요성을 강조는 것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하였다.
 
“삶을 기획하다”에서는 한국성우협회에서 섭외한 방송작가, 크리에이터가 교육을 진행하며 “삶을 표현하다”에서는 크리에이터, 영상편집자, 대학교수가 “삶을 기록하다”에서는 한국성우협회 소속의 성우들이 대거 참여하여 높은 수준의 교육을 제공하고자 한다.
 
(사)한국성우협회 이사장은 “뉴미디어 올인원 라이프 메이커스를 통해 코로나19로 변해가는 일상을 극복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좋은 프로그램으로 보답하겠다.” 라고 밝히고, “이번 교육을 통해 미디어 크리에이터 시장에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바른 우리말을 활용하여 건전한 미디어 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온라인 교육행사는 코로나로 인해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강의형태로 진행이 되어지며, (1)수강신청 (2)강의수강(3)설문참여의 순으로 진행된다.
 
협력기관은 서울시청년센터 양천무중력지대, 한국방송기자협회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