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솔루션즈-고려요양보호사교육원 MOU 체결
브레인솔루션즈-고려요양보호사교육원 MOU 체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0.12.23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 이후 시니어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 대비, 전문 인력 양성

브레인솔루션즈-고려요양보호사교육원 MOU 체결식
브레인솔루션즈-고려요양보호사교육원 MOU 체결식

 ‘브레인솔루션즈(대표 이동훤)’는 지난 21일, 충남 논산시에 위치한 요양보호사 전문 양성기관 ‘고려요양보호사교육원(원장 이승형)’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현재 요양보호사의 돌봄서비스가 지닌 역할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요양보호사는 장기요양 돌봄서비스 핵심인력임에도 불구하고 정상적인 대우를 받지 못하고 있다. 최저시급에 불안정한 근로여건, 전문 요양보호사로 대우를 받기보다는 가사도우미 취급을 받고 있는 실정이다. 그 결과 요양보호사들이 직업에 대한 자긍심을 갖지 못하고 타 직종으로 눈을 돌리는 주된 원인이 된다.
 
이 같은 상황에서 브레인솔루션즈는 요양보호사들에게 새로운 해법을 제시한다. 그 핵심은 브레인솔루션즈에서 개발한 치매예방 프로그램 ‘뇌든든’. 대구보건대 작업치료학과 교수진들과 협업을 통해 탄생한 ‘치매예방 토탈솔루션’이다. ‘뇌든든’을 이용하면 요양시설 어르신에게 과학적으로 검증된 치매예방 수업을 제공할 수 있다.
 
브레인솔루션즈는 어르신들과 재미있고, 쉽게 수업할 수 있도록 ‘뇌든든터치북’과 월간/일일교육안 및 워크지를 제공한다. 요양보호사가 ‘뇌든든터치북’을 활용해 치매예방인지강사로 활동한다면, 인지교육 선생님으로서 자긍심 고취는 물론, 두 배 이상 시급을 받으며 보다 안정적인 사회활동을 보장받는다. 고려요양보호사교육원은 ‘뇌든든터치북’으로 어르신들을 교육할 치매예방 인지강사 육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고려요양보호사교육원 이승형 원장은 “지금까지 요양보호사들은 방문요양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장기요양기관에서만 일하는 것으로만 알고 있었다. 현장 요양보호사들은 어르신 돌봄에 다양한 분야가 있다는 것은 잘 모르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전망이 밝은 치매예방 인지강사를 양성하는데 집중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브레인솔루션즈의 이동훤 대표는 “양사의 업무협약 체결로 요양보호사의 처우도 개선하고, 치매문제도 해소하는 일석이조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하며 “코로나 이후 주목받고 있는 시니어 정신건강 문제를 풀어가며 대한민국 치매예방의 선두주자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할 것”이라는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