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백신 정치화 그만하라".."일부 언론, '과장 왜곡, 국민 불신 증폭' "
靑 "백신 정치화 그만하라".."일부 언론, '과장 왜곡, 국민 불신 증폭' "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0.12.22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사진=청와대 제공/설명: 지난 13일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모습
자료사진=청와대 제공/설명: 지난 13일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모습

 

 

청와대는 22일  ‘백신의 정치화’를 중단해 달라는 입장을 냈다.

청와대 강민석 대변인은 이날 언론의 왜곡 편파 보도에 대해 지적하며 . "‘문재인 대통령에 백신 직언 두 번, 소용 없었다’거나 ‘뒤늦게 참모진을 질책했다’는 일부 언론보도가 나오자 야당 인사들이 ‘유체이탈’ 운운하고 있다."며 백신을 정치적으로 이용하지 말아달라고 호소했다.

강 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마치 백신 확보에 손을 놓고 있었던 것처럼 과장·왜곡하면서 국민의 불신을 증폭시키고 있기 때문에 일부 참모회의에서 있었던 공개되지 않은 대통령 메시지를 포함해 그동안 문 대통령이 어떤 행보를 해왔는지 사실관계를 밝히고자 한다"고 전하고 사례를 제시했다.

“과하다고 할 정도로 물량을 확보하라. 대강대강 생각하지 마라.”

지난 11월 30일 참모회의에서 문 대통령의 지시도 공개했다.

강 대변인은 "이날 문 대통령은 ‘적극행정’ 차원에서라도 백신 물량을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며 "'과할 정도로 확보하라'는 말을 두 차례 했다. 이런 지시는 11월이 처음이 아니었다."고 전했다.

SK 바이오사이언스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위탁 생산 및 인천 송도 바이오산업행사등에서 발언한 백신 독려 12차례의 사례들을 정리해서 공개했다.

강 대변인은 "대통령 지시로 정부는 백신주권 확보를 위해 2,186억 원의 예산(3차 추경 1,936억 원 포함)을 지원해왔다."고 소개하면서" 4,400만 명 분의 해외백신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백신 접종 시기도 최선을 다해서 앞당길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 대변인은  한 보수 언론의 보도행태를 지적하면서 “일본은 이르면 내년 3월 접종 시작”이라고, “한국은 빨라야 2~3월”이라고 보도하고 있다."고 에둘러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