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스연맹 주관, 주최 ‘2020 온라인 세계 청소년 마인드스포츠 대회’ 23일 개막
대한체스연맹 주관, 주최 ‘2020 온라인 세계 청소년 마인드스포츠 대회’ 23일 개막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0.12.22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대한체스연맹(현인숙 회장)이 주관, 주최하는 ‘2020 온라인 세계 청소년 마인드스포츠 대회’가 12월 23일 온라인 개막과 함께 24일부터 7일간 실시된다.

해당 대회는 올해로 8회째 맞이하며 작년과 같이 8월에 강원도 평창에서 한자리에 모여 대회를 개최하려 하였으나 올해는 C-19로 인한 비대면으로 전환, 세계의 청소년들이 35개국 2천여명의 선수가 온라인으로 참여한다.

대회 참가에 있어 나이 제한은 1997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 선수만 가능하며 12월 23일부터 공식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개막식을 시작, 12월 24일부터 오는 30일까지 각국의 청소년들이 각 종목별 온라인 사이트에서 경기가 이루어지며 12월 31일에 온라인 폐막식으로 모든 행사는 마무리 된다.

특히 2020년도 대회는 퍼즐&스도쿠 라는 종목도 추가되어 체스, 바둑, 암산, 퍼즐 등 4개 마인드 종목으로 ‘세상을 여는 지혜 나눔’이라는 슬로건 하에 진행된다.

또한 비대면 경기로 치러지는 만큼 부정행위 방지를 위해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선수들은 Zoom 화상 회의에 참여하여 자신의 모습과 컴퓨터 화면, 두 손과 마우스 까지 보여야 한다.

아울러 대회의 모든 경기는 체스키드닷컴의 치팅 방지 알고리즘을 사용해 분석하고 의심스러운 정황이 확인된 경우 별도의 신분확인 절차가 진행되는 등 연맹은 다양한 방법으로 부정행위를 방지한다는 것이 주최 측 설명이다.

이번 대회를 주관, 주최하는 사단법인 대한체스연맹 현인숙 회장은 “포스트 코로나가 만들어낸 비대면 온라인 시대에 가장 최적화된 스포츠로서 그 진가를 발휘 할 수 있을 것이고 나아가 4차 산업에 발맞춰 나갈 청소년 인재들이 한걸음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대회의 취지를 전했다.

2020 온라인 세계 청소년 마인드스포츠 대회에는 현인숙 조직위원장을 필두로 명예 조직위원장 최문순 강원도지사, 명예조직위원장 한왕기 평창군수, 대회장 설훈 국회의원, 명예 대회장 박주선 前 국회 부의장, 협력 위원장 신상철 아시아바둑협회장 등의 인사들로 이뤄져 성공적인 대회 개최에 혼신을 다하고 있다.

한편 지난 2013년부터 시작으로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세계 청소년 마인드스포츠 대회는 세계의 청소년들이 한국으로 입국하여 체스, 바둑, 암산, 퍼즐 등의 종목으로 겨루는 두뇌올림픽 스포츠 대회로 집중력, 분석력, 창의력 등을 향상시키는 최고의 두뇌스포츠로 세계 청소년들이 마음껏 기량을 펼치며 최고수를 가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