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영화 ‘스웨그’ 개봉 이어 니엘 등 참여한 OST 전곡 공개
뮤직영화 ‘스웨그’ 개봉 이어 니엘 등 참여한 OST 전곡 공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0.12.17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틴탑’의 멤버인 니엘이 주연으로 나서 호연을 펼친 뮤직영화 ‘스웨그(SWAG, 감독 임성관)’의 OST 전곡도 공개되며 영화의 인기를 음원으로 그대로 이어가고 있다.
 
‘스웨그’ OST는 영화개봉 전 씨스타 출신의 효린이 부른 ‘주문(Spell)’을 통해 인기 시동을 걸었으며, 지난 10일 영화개봉 후 다른 OST 수록곡들이 연이어 공개됐다. ‘주문(Spell)’은 효린의 파워풀하면서도 몽환적인 느낌을 잘 살린 곡으로써 호평을 받았다.
 
‘스웨그’ OST는 국내 대표적인 힙합씬 프로듀싱 그룹 ‘그루비룸’이 메인 프로듀서로 나섰으며 인기 작사가 김이나와 다수의 정상급 아이돌 곡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서지음 작사가가 합세해 곡의 수준을 높였다.

특히 주연으로 연기를 한 니엘은 수록곡 중 ‘손가락질’을 부른데다 작사 및 작곡에도 참여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멀티 아티스트의 면모를 보였다. 이 외에도 Illson(더블케이), 지투, 레디, 한해, 윤비, 우탄, 오디가 폭발적인 래핑으로 참여했으며 수록곡 중 독특한 보이스를 지닌 케이시의 ‘어지러워’는 ‘손가락질’과 함께 뮤직비디오 클립도 제작됐다.
 
한편, ‘스웨그’는 ㈜퍼플스트로우필름이 기획과 제작을 맡고 ㈜영화사 오원이 배급을 맡았으며 나 밖에 모르는 래퍼 지망생 ‘엘(니엘 분)’. 떠오르는 K-POP 스타 ‘제이(이보림 분)’, 타고난 천재 프로듀서 ‘오지(최규진 분)’가 서툴지만 빛나는 청춘들이 세상과 부딪혀나가는 과정을 음악과 함께 그려내며 꿈과 사랑, 열정을 쫓아가는 과정에서 흔들리고 서툴러서 더 빛나는 청춘의 청량감을 전하는 내용이다.
 
‘스웨그’ OST 전 곡은 바이브, 멜론, 지니 등을 통해 감상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