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사이버대 한국어교육학과 장준영 교수, 실시간 온라인 유튜브 제작 활용 과정 교육 수료
숭실사이버대 한국어교육학과 장준영 교수, 실시간 온라인 유튜브 제작 활용 과정 교육 수료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0.12.16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숭실사이버대학교 한국어교육학과 장준영 교수 온라인 원격 연수 모습
숭실사이버대학교 한국어교육학과 장준영 교수 온라인 원격 연수 모습

숭실사이버대학교 한국어교육학과의 학과장인 장준영 교수가 ZOOM을 이용한 실시간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고등교육연수원의 ‘2020년 유튜브 제작 활용 과정’ 원격 연수 2차 교육을 수료했다.


유튜브 제작 활용에 관심있는 대학 교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유튜브에 채널을 만들어 라이브 방송을 하는 방법을 익히고 동영상을 제작, 편집한 후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하고 관리하는 방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장준영 교수는 숭실사이버대 종로캠퍼스 1층 세미나실에서 본 연수에 참석하였으며, 온라인 연수 수료 후 한국어교육학과의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장 교수는 “유튜브 채널 생성부터 라이브 방송까지 유튜브 채널 운영과 관련된 모든 과정을 컴퓨터 실습을 통해 익힐 수 있었고 강의 전 과정을 담은 매뉴얼이 제공돼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한국어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동영상들을 제작하여 새롭게 개설한 한국어교육학과 유튜브 채널에 활발히 업로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숭실사이버대 한국어교육학과의 학과장을 맡고 있는 장준영 교수는 교내 우수 교수진과 함께 한국어 교육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과 교육관을 가진 양질의 교원을 양성하기 위해 체계적이고 실용성 높은 전공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직접 개설한 교내 한국어문법 동아리 ‘도란도란’을 통해 한국어교육에 대한 심도있는 토론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숭실사이버대 한국어교육학과는 ‘세계와 소통하는 한국어!’라는 슬로건을 기치로 한국어교육을 통해 국제 언어와 문화를 배우는 전문적인 교원을 양성하는 학과로 지난 6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 세종학당재단과 세종학당 교원 학위 취득 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어린이에서 성인까지, 일반목적에서 학문과 직업목적까지, 다양한 상황에서 실용적이고 전문적인 한국어를 가르칠 수 있는 실력 있는 교원양성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나아가 국어의 세계어 도약에 이바지하고 학과생들이 모국어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외국 대학, 언어연구소, 선교협회 등과도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또한 2021학년도부터는 다문화사회전문가2급 수료증과 선교목적 한국어 특화과정도 설치하게 되어, 한국어교원자격증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해 재학생들의 만족도를 한층 더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리고 교육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및 교육자로서의 사명감 증진을 위한 소양 교육의 일환으로 주기적인 특강 및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으며 2006년부터 도입된 교내 특화 프로그램인 평생무료수강 서비스를 통해 재학 중 타 학과를 포함한 모든 과목을 자유롭게 수강하고 졸업 후에는 전공과목을 평생 무료로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숭실사이버대 한국어교육학과는 오는 1월 12일까지 내년 1학기부터 함께할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원서접수는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내 입시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