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인공지능 ‧ 블록체인 취업연계 무료교육 교육생 모집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인공지능 ‧ 블록체인 취업연계 무료교육 교육생 모집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0.12.08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준근, 이하 ‘진흥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한국판 뉴딜 핵심과제인 디지털 혁신 인재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2020년 지역ICT이노베이션스퀘어 조성사업’을 전라남도, 광양시와 함께 운영하고 있다.
 
위 사업은 지역 내 활동할 수 있는 디지털 전문인력 1,000명 이상 양성을 목표로 2020년부터 2023년까지 4년간 운영되는 사업이며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관련 전문교육을 각 분야별 기본, 심화, BM(Business Model) 과정을 전과정 비대면 온라인 실시간 수강 방식으로 진행한다.
 
10월부터 운영되어 온 본 인재양성 사업은 현재 10월 과정을 운영하여 각 분야별 활동 할 수 있는 수료생을 배출하였고 11월 과정도 수료완료를 목전에 두고 있으며, 현재 20년 마지막 과정인 12월 과정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올해 마지막 과정인 12월 과정까지 운영 후 교육 수료생 중 우수수료생을 선발하여 진흥원에서 추진 예정인 ‘DNA-US 기반 청년일자리프로젝트’사업 및 ‘블루잡 청년 뉴딜로 프로젝트’사업과 연계해 21년 3월부터 약 320명 내외의 취업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수료생 중 만 39세 미만 미취업 청년대상으로 이뤄지는 본 취업연계지원은 취업시 최소 10개월에서 최대 2년까지 월급여 약 230만원을 지원하며 지역ICT이노베이션스퀘어 교육 우수수료생에게는 취업희망시 가점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취업지원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는 미취업 수료생들에게는 취업에 대한 기회를, 지역ICT기업에게는 전문교육이 수반된 양질의 인재를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공 할 것으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준근 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한국판 뉴딜 디지털 분야 핵심사업인 인공지능과 블록체인분야의 미래 핵심인재의 양성 및 미래역량 강화와 더불어 지역산업계에서 활용될 수 있는 선순환 생태계 구성에 이바지 할 것으로 진흥원은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