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검찰등 권력기관 개혁, 결실맺는 마지막 단계..공수처 출범 희망"
문 대통령 "검찰등 권력기관 개혁, 결실맺는 마지막 단계..공수처 출범 희망"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0.12.07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와대 제공
사진=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은 7일 청와대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권력기관 개혁은, 남은 가장 큰 숙제 중 하나"라며 공수처가 출범하게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취임사에서 권력기관을 정치로부터 완전히 독립시키고, 그 어떤 기관도 무소불위의 권력을 행사할 수 없도록 견제장치를 만들겠다고 국민들께 약속했다."면서 "과거처럼 국민 위에 군림하는 권력기관이 없도록 하겠다는 의지였다."고 강조했다.

이어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는 헌법 정신에 입각하여, 우리 정부는 많은 우여곡절을 겪으면서도 권력기관 개혁에 흔들림 없이 매진했다."면서"우리 정부는 어떤 어려움을 무릅쓰더라도 그 과제를 다음 정부로 미루지 않고자 하였다. 이제, 그 노력의 결실을 맺는 마지막 단계에 이르렀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그러면서 "이번 정기국회에서 권력기관의 제도적 개혁을 드디어 완성할 수 있는 기회를 맞이했다. 한국 민주주의의 새로운 장이 열리는 역사적 시간"이라며 "견제와 균형의 원리에 따라 국정원, 검찰, 경찰 등 권력기관들의 권한을 분산하고 국민의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개혁 입법이 반드시 통과되고, 공수처가 출범하게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