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글로벌 코리아 박람회’ ...'세계 선도국가로 나아가야 할 길 모색'
'2020 글로벌 코리아 박람회’ ...'세계 선도국가로 나아가야 할 길 모색'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0.12.03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글로벌 코리아 박람회가 12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개최됨에 따라 코로나19 시대 이후 세계 선도 국가로 도약하기 위한 역할과 과제를 모색하고자 한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K방역과 한국판 뉴딜을 통해 국제적 리더십을 발휘하고 ‘세계를 선도하는 국가’로 도약하기 위한 역할과 과제를 집중 모색한다.

2020 글로벌 코리아 박람회는 경제·인문사회연구회와 한국토지주택공사 등이 주최하고 정부 부처와 공공기관, 국책 연구소 등 총 140여개 기관이 참여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우리나라가 2010년 진정한 선진국 클럽으로 불리는 OECD(경제협력개발기구)의 DAC(개발원조위원회) 가입 이래 지난 10년간 정부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민간기업과 시민사회 등이 수행한 다양한 분야의 국제협력 우수사례를 집대성하다시피 했으며 한국국제협력단(KOICA) 등 36개 기관이 100개 우수사례를 12월 9일과 10일 이틀에 걸쳐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발표한다.

박람회에서 우수 사례 발표 세션은 정부와 공공기관 등이 수행해 온 K-국제협력의 100여개 우수사례들이 교육, 공공행정, 농림수산, 문화, 보건의료, 산업(산업, 과학기술, 지역개발 등), 기타(인도적 지원 등) 등 25개 주제로 나뉘어 발표되며 추천 및 사례조사, 발표 이외의 추가적인 우수 사례는 홈페이지에 게재해 관심 있는 국민이 찾아볼 수 있게 할 예정이다.

2020 글로벌 코리아 박람회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접어들어 K방역과 한국판 뉴딜을 통해 국제적 리더십을 발휘하고 ‘세계를 선도하는 국가’로 도약하기 위한 역할과 과제를 모색함으로써 우리나라가 수행한 국제협력의 성과와 우수 사례를 국민들과 공유하고 국가의 소프트 자산으로서 체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박람회는 세계를 선도하는 국가로서 대한민국의 국제개발원조 우수사례를 종합적으로 홍보함으로써 국제협력원조사업의 확대 필요성에 대한 국민적 이해와 지지를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해당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2020 글로벌 코리아 박람회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만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